애플에게는 특별한 2017년, 특별 신제품 나오나?

애플이 2017년, 건강 관리(헬스 트래킹) 가능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 할지도 모른다. 바로 2017년은, iPhone 발매 10주년이 되는 해로, 스티브 잡스 복귀 20주년과 애플에게는 특별한 해이다.


- 2년전부터 물밑에서 개발을 진행?



대만 경제일보에 따르면, 애플이 "심장 박동이나 맥박, 혈당의 변화 등 사용자의 생활 정보를 정확하게 수집하는"제품을 2017년에 맞추어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애플은 "HealthKit"로 대표되는 바와 같이, 헬스 케어 분야에 관심을 계속 가지고 있으며, 동 기사는 이 제품이 짧은 기간에 생각해낸 것이 아니라, 헬스 케어 부문의 랩을 담당하는 Jay Blahnik 씨의 주도하에 2년전부터 개발이 계속되어 왔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 Apple Watch와의 차이점은?



이번 소문이 만약 사실이라고 한다면, Apple Watch와는 별도로 새로운 건강, 트래킹 제품이 애플로부터 등장하게 되고, 2017년에 출시 될 차세대 iPhone과 함께, 경제 일보는 신제품이 기술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연내에도 마찬가지로 건강, 트래킹이 가능한 Apple Watch 2의 등장이 주목 받고 있는 만큼, 어떤 차별화를 기존 제품과 도모 해 나갈 것인가가 궁금해진다.


또한 iPhone 6s에서 채용 된 3D Touch가, 이번 신제품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