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8에는 무선 충전 기능 탑재?

"iPhone 8"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고, 공급망 관계에 정통한 분석가가 발언하고 있다. 발매 시기는 불분명하지만, 가까운 미래의 iPhone이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 iPhone이 무선 충전에 대응!



공급망 관계의 정보에 정통한 분석가 아사히 씨가 Weibo에서 "Apple의 차세대 제품인 iPhone 8은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고 발언하고 있다고 중국 언론 My Drives가 보도했다.


올 가을 발매가 예상되고 있는 iPhone의 명칭에 대해 "iPhone 7"의 네이밍은 내년으로 이월 될 것이라고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차세대 iPhone 8"이 가리키는 것이 언제 발매되는 모델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다.



iPhone에 무선 충전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은 오래전부터 소문되어 왔었고, 올 가을 발매의 iPhone에 탑재 될 것이라는 누수 정보도 있었다.


- Apple 무선 충전 기술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



Apple은 초음파를 사용하여 90cm 떨어진 곳에서 무선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부터 기술자를 뽑아 왔었던 것이 밝혀지고, 무선 충전 기술의 연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틀림없을 것이다.


그 기술의 용도로는 iPhone과 같은 기존 제품에 한정하지 않고, "Apple Car"로 해서, 2020년에 발매된다고 소문 난 전기 자동차에도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