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awei P9 Lite", 사양 및 렌더링 이미지

해외 미디어 VentureBeat는 23일(현지 시간), "Huawei P9 Lite"의 가칭으로 알려진 중국 화웨이제 미발표 단말기의 일부 스펙 정보가 새로 유출되었다는 것을 보도했다.



Huawei P9 Lite로 알려진 단말기는 화웨이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Huawei P9"의 형제 모델로 동시에 발표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지금까지는 그 정식 명칭과 자세한 스펙 등에 관한 유력한 정보는 전해지지 않고 있다.


이번 VentureBeat가 소식통을 통해 얻은 정보에 따르면, Huawei P9 Lite의 개발 코드 네임은 "Huawei Venus"로, Huawei P9의 저가 및 저사양 모델로 등장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또한, P9 Lite에는 P9와 같은 5.2인치 디스플레이가 채택되고, 그 패널 해상도는 풀 HD(1920×1080)가 되는 것 외에 3GB의 RAM과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되는 것으로 소식통은 지적하고 있다.



한편, SoC는 Kirin 시리즈를 탑재하지만, "Kirin 950" 보다 순위가 낮은 제품이 채택될 전망이며, P9의 최대의 특징으로 되는 듀얼 카메라 구현도 보류되는 모양이다. 또한 케이스에 관해서도 P9와는 달리 완전한 금속 소재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Huawei P9는 4월 6일의 이벤트에서 Huawei P9 Lite 및 "Huawei P9 Premium(가칭)"과 함께 발표 될 전망이다.


via VentureB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