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과 배, 어느쪽이 먼저 빠질까?

다이어트 할 때, 팔뚝과 배 주위의 살중에서 어디가 먼저 빠지는지 아시나요?


실은 배 주위쪽이 팔뚝보다 먼저 빠진다고 한다. 팔뚝을 가늘게 하겠다는 목표로 다이어트 한다면, 핀 포인트의 운동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


by www.skincare-univ.com


- 다이어트로 먼저 빠지는 것은 내장 지방

배 주위는 좀처럼 가늘어지지 않는 다는 것은 사실. 이 때문에 배 주위 지방을 빼기 어렵다는 생각도 들긴 든다. 그러나 순조롭게 다이어트가 진행되고, 지방이 줄어들 때 팔뚝이나 허벅지 등보다 배 주위가 먼저 빠진다.


이것은 가지고 있는 지방 종류의 차이. 지방은 피부 아래에 있는 피하 지방과 복부 내장 주위에 있는 내장 지방이 있다. 그리고 "내장 지방은 보통 예금, 피하 지방은 정기 예금"이라고 하는 것은 다이어트의 상식이다.


내장 지방은 운동하면 금방 줄어들고, 또 많이 먹으면 금방 증가...변동하기 쉬운 성질이 있다. 그렇지만 피하 지방은 일단 쌓여 버리면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해서 지방이 줄어드는 것은 내장 지방이다. 따라서 배 쪽이 팔뚝 보다 먼저 빠지는 것.


by rocklife.livedoor.biz


- 팔뚝을 가늘게 하는 운동이란?

그래서 팔뚝을 가늘게 하기 위한 것을 목표로 다이어트 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원래 팔뚝의 근육은 의식하지 않으면 잘 사용하지 않는것. 팔뚝에 핀 포인트를 맞추어 운동해야 한다.


하나는, 벽을 등지고 서서(어느정도 거리를 띄우고), 뒤로 팔을 뻗어 손등이 벽에 닿게하여 몸을 지탱하는 운동. 벽으로 한껏 기대어 5초간 정지. 이것을 5~10회 정도 반복한다. 


또 다른 하나는, 두 팔을 앞으로 뻗어 손을 교차하여 깍지를 끼고 잡는다. 이 상태에서 좌우로 회전을 주는데 각 방향 5초 정도 당기는 운동이다. 이것도 5~10회 반복한다. 의자에 앉아서 해도 좋다.


잘 사용하지 않는 팔뚝의 피하 지방이지만, 이렇게 근육을 움직여 자극을 주면, 팔뚝이 가늘어지게 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