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 해소에는 따뜻한 손으로 누르면 해결

감기와 독감에 걸려 콧물이 나오는 것은, 몸이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는 증거.


그렇다고는 해도, 코 막힘은 힘든 것이다. 그래서 감기와 독감에 걸렸을 때 기억해두면 편리한 팁이 있다. 그것은 막힌 코가 자연스럽게 뚫리는 "코 막힘 해소" 방법이다.


- 코 막힘에 효과있는 경혈은 "풍지(風池)"

감기와 독감에 걸렸을 때, 막힌 코가 자연스럽게 뚫리는 "코 막힘 경혈"은 풍지를 누르는 것이다. 풍지는 코 막힘이나 재채기를 개선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http://ashita-seikatsu.jp/blogs/26033

 

풍지의 포인트는 목 뒤쪽 주변. 헤어 라인의 움푹 파진 좌우로 하나씩 있다. 양손으로 뒤통수를 감싸듯이 하면서 엄지 손가락으로 헤어 라인에 있는 경혈을 눌러보자.

 

코 막힘 해소하기 위해 풍지를 누를 때 먼저 손을 따뜻하게 한다.

따뜻해진 손으로 코 막힘 해소 경혈을 누르면 훨씬 효과적이다.


 

- 경혈을 누르면 코 막힘이 뚫린다

우선 양손의 손톱 언저리를 반대 손의 검지와 엄지로 2~3번씩 비벼준다. 양손의 다섯 손가락 모두하고, 다음은 손바닥이 따뜻하게 될 때까지 문질러 준다. 그래도 손이 찬 경우, 세면기 등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따뜻하게 해도 된다.

 

그리고 따뜻해진 손으로 풍지의 경혈을 누르거나 비비거나 한다. 양손으로 뒤통수를 안듯이 엄지 손가락으로 누르는 것도 좋다. 그외, 검지와 장지 등 누르는 것은 어느 손가락이든 상관없다.

 

누르는 힘은 자신이 기분 좋다고 느끼는 정도. 누르는 시간은 3분 정도가 기준이다.


경혈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 코 막힘이 자연스럽게 뚫려 편해져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