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인치 Android 태블릿 "HTC Desire T7" 주요 스펙

해외 뉴스 미디어 TimesNews는 23일(현지 시간), 대만 HTC의 신형 저가형 급 태블릿 "HTC Desire T7"의 스펙 정보가 GFXBench 벤치 마크 데이터베이스에서 발견 되었다고 보도했다.


HTC가 신형 태블릿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을 가능성은 오랫동안 지적되어 왔었었다. 최근에는 인도 수출입 정보 사이트 Zauba의 데이터베이스에 HTC Desire T7이라는 이름의 회사 제 7인치 태블릿의 존재가 확인되어 있었지만, 이번 GFXBench 데이터베이스 상에, Desire T7의 것으로 보이는 단말기 "HTC IV 5001-A"의 주요 스펙 정보가 새로 발견되었다.



다음은 GFXBench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 있던 HTC IV 5001-A의 주요 스펙.



OS Android 5.0 Lollipop

디스플레이 6.9 인치 HD (1280 × 720) 디스플레이

SoC Spreadtrum 1.3GHz 구동 32-bit 쿼드 코어 SC8830

GPU ARM Mali-M400 MP2

RAM 1GB

스토리지 16GB

메인 카메라 500 만 화소

전면 카메라 500 만 화소

무선 Bluetooth, Wi-Fi, NFC



전체적으로 저가형 급 스펙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아마도 신흥 시장 등을 중심으로 낮은 가격대에 투입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Zauba에 등록되어 있던 데이터에 따르면, 단말기의 수입 가격은 1만 1476루피(약 20만원)라는 것이다.


또한 최근 HTC의 CEO 왕쉐홍(Cher Wang)씨는 향후 HTC가 스마트폰 사업보다 VR 사업에 주력해 나갈 것임을 분명히 했지만, 스마트폰 사업에서 출수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부정하고 있다.



오랫동안 지속된 경영 부진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플래그십 모델의 판매 대수를 늘리는 것은 필수이며, 동시에 미드 레인지 대역 이하의 시장 점유율을 증대시키는 것도 필수적이지만, 과연 Desire T7은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