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치 "iPhone 5se", 신구 혼합 디자인으로 3월 등장

9to5Mac은 22일 (현지 시간), 올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4인치 신형 iPhone의 이름은 "iPhone 5se"가 된다고 보도하고 있다.


이 정보는 9to5Mac이 미발표의 4인치 iPhone을 시험 사용하고 있는 인물로부터 얻은 것이라고 한다. 이 사이트가 이 익명 소식통으로부터 얻은 정보에 따르면, 신형 4인치 iPhone은 N69라는 코드 네임이 부여되어 있고, iPhone 5se라는 명칭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한다.


se라는 단어는 "special edition"이라고 하고, iPhone 5s의 "enhanced(강화 된)" 모델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그 이름 그대로 디자인은 현재 4인치 크기의 "iPhone 5s"를 답습한 것이라고 하며, "iPhone 7"에 폐지 될 전망인 이어폰 잭도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다.



iPhone 5se는, 익숙했었던 다시 말해 조금 그리웠던 디자인으로, 최신 기술을 도입 한 모델이 될 것이다.


9to5Mac도 지적하고 있지만, 최근 등장 한 4인치 iPhone을 촬영했다고 하는 수상한 동영상은 디자인 등의 면을 보면 역시 가짜인 것으로 보여진다.



다음은 익명 소식통으로부터 9to5Mac이 입수한 iPhone 5se이 특징이다.


- iPhone 5s에서 금속 광택이 나도록 각진 모서리는 "iPhone 6 / 6s"시리즈 같은 곡선 유리로 바뀐다.

- iPhone 6와 동일한 800 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 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

- 더 큰 파노라마 촬영 및 동영상 촬영시 자동 초점 기능을 지원.

- 건강 관리 응용 프로그램에서 기압의 변화를 추적 가능해진다.

- NFC 칩을 탑재 한 "Apple Pay"에 대응

- iPhone 6뿐만 아니라 A8 · M8 칩

- Bluetooth 4.2, VoLTE, 802.11ac Wi-Fi 지원

- Live Photos 지원

-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외에도 로즈 골드도 라인업에 참가



iPhone 5se의 터치 패널은 5s와 마찬가지로 압력을 감지하지 못하고, 3D Touch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다는 것.


iPhone 5se는 3월 하순부터 4월 초순에 걸쳐 발매가 예정되어 있으며, 3월 중에 발표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iPhone 5s는 판매를 종료 할 전망이다.


via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