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2016.01.22 14:07


Google은 iPhone의 Safari에서 기본 검색 엔진이 되기 위해, Apple에 10억 달러를 지불 한 것으로 알려졌다.


- Google, iPhone 등의 Safari에서 표준 검색 엔진의 자리를 위해 1조원 이상 쏟아부었다고 한다.


iPhone 등 iOS 장치의 Safari에서 검색하면, Google이 표준 검색으로 되어있다. 이것은 Apple과 Google의 계약에 의한 것으로, 2014년에 이 계약이 만료 되었을 때, Google은 Apple에 10억 달러를 지불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외 뉴스 미디어 Bloomberg가 보도했다.



2014년 계약 만료시에는, Apple은 Google과의 계약을 갱신하지 않고, Yahoo 또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Bing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가 추측하기도 했었다.


우리 돈으로 1조원 이상을 투입하면서 까지 iPhone의 기본 검색 엔진이 될 의미가 있는가? 라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Google은 iOS 장치의 검색 계약을 통해 Google의 전체 매출의 10%에 해당하는 약 78억 달러의 매출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검색 엔진은 "설정"에서 변경 가능

많은 iPhone 사용자는 기본 Google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되지만, 그 밖에도 Yahoo, Bing, DuckDuckGo를 선택 할 수 있다. 검색 엔진 변경 방법은 설정>Safari>검색 엔진에서 변경할 수 있다.


Source:Apple Inside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티브잡숴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