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사진! 약 100년 전에 촬영 된 단체 예술 사진이 압권

1917년 전후에 촬영 된 것으로, 미국 의회 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들이라고 한다.


이 사진들을 보면, 오래된 빈티지 포스터 처럼 보이지만, 사진을 확대해보면, 사실 사람문자로 된 예술적인 것.




- 미국 각지에서 촬영 된

이 사진은 "The Human US Shield"라는 작품으로 3만명의 군인들을 지휘, 미시간에서 촬영 된 것이라고.



이것은 "The Human American Eagle"이라는 작품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새 "독수리"를 본떠 만든 것. 1만 2,500명의 군인과 간호사가 참여,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촬영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 대통령과 자유의 여신상까지

또한 사람의 얼굴을 재현 한 이 작품은 2만명의 군인들을 이끌고 오하이오에서 촬영 된 "Sincerely yours, Woodrow Wilson"이라는 것.


당시 토머스 우드로 윌슨 대통령에게 보낸 것이라고 한다.



마지막은 "Human Statue of Liberty(자유의 여신상)"로 1만 8,000명의 군인을 지휘하여 촬영 된 작품.


횃불을 드 높이 들고있는 모습은 뉴욕의 리버티 섬에 있는 여신상 그대로이다.



카메라의 성능이 지금 정도는 아니었던 이 시대에 이만큼 큰 피사체를 촬영하는 일은 매우 힘들었을 것이다. 여기 있는 사진 이외에도 모든 컬렉션이 링크에서 볼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시면 방문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