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투고 SNS "Flickr"의 단연 인기 카메라는 iPhone

Yahoo 산하의 사진 투고 SNS "Flickr"가, 2015년에 Flickr에 게시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한 카메라가 무엇인가?라는 조사에서 iPhone이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 게시물 사진의 42%는 iPhone으로 촬영

Flickr가 2015년의 사진 게시물을 되돌아보는 "Flickr Year in Review 2015"를 발표했다. 항목의 하나 인 "Top Cameras"에서는, 게시 된 사진의 EXIF 데이터로 사용된 카메라를 분석, 어떤 카메라가 가장 많이 이용되어졌는지를 밝혔다.


그에 따르면, iPhone 카메라가 42%로, 디지털 일안 카메라 캐논 EOS의 27%, 니콘 D의 16%를 훨씬 상회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Flickr는 세계 63개국에서 1억 1,2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고, 매일 100만 장 이상의 사진에 Flickr에 게시되는 SNS이다. 


막대 그래프를 보면, 쉽게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고, 디지털 일안 카메라를 상회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 인기 카메라 상위 5기종 중 4기종이 iPhone

참고로 2015년에 Flickr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상위 5기종은 iPhone 6, iPhone 5s, Galaxy S5, iPhone 6 Plus, iPhone 5로 상위 5위안에 iPhone이 독점하고 있다.


브랜드 별로는 1위 애플, 2위 삼성, 3위 캐논, 4위 니콘, 5위는 소니라는 결과였다. 이러한 스마트폰의 카메라, 컴팩트 카메라, 디지털 일안 등 모든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다.


Source : F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