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망증은 가라! 기억력을 올리는 약간의 요령

기억력을 올리는 약간의 요령


해마다 가물가물 해져가는 기억력...

"젊지 않으니 어쩔 수 없다"라고 단념하고 있지 않은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조금이라도 잃어버린 기억력을 회복하는 약간의 요령을 머리속에 기억해두자.

ㅎㅎ 이것도 잊어버릴지 모르지만...


- 새로운 것을 배운다

기억력도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되어 버리는 것.

새로운 언어와 운동 등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것에 따라 자고 있던 기억력을 불러낼 수 있다.


- 푹 잔다

기억을 축적하는 것이 수면이다.

UC 버클리가 실시 한 조사에서, 기억 장애와 불 충분한 수면이 관계하고 있는 것이 알려졌다.


View image | gettyimages.com


- 유산소 운동을 한다

미네소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젊은 시절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습관이 있었는지 없었는지에 따라 45세가 되었을 때, 기억력에 차이가 난다고 한다. 물론 유산소 운동을 하는 습관이 있던 사람들의 기억력이 뛰어나다는 결과도 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뇌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것은 나이에 관계없다. 지금이라도 해보자.


- 식사에 유의

기억력을 돕는 음식은 "녹차", "견과류와 생선, 올리브유 등 오메가 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는 것", "달걀", "토마토", "레드 와인", "케이퍼", "블루베리", "심황", "츄잉껌" 등 폭넓다.


매일 식사에 도입해보자.

또한 바닐라 향기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자연을 즐긴다

미시간 대학이 실시한 실험에 따르면, 자연 속을 산책한 후 실시한 기억력 테스트쪽이 도시를 산책한 후 실시한 기억력 테스트 보다 결과가 좋았다고 한다.


만약 휴가를 보내는 시간이 아니더라도 데스크탑 월페이퍼를 자연 경관으로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체스와 스도쿠 놀이

체스와 스도쿠 등의 논리적 인 게임을 하면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올라간다.


- 관자놀이를 눌러준다

관자놀이를 2초 정도 눌러보자.

여기에는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기억을 일깨우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