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6P, 다시 문제가 된 "벤드 게이트"

"Nexus 6P"의 케이스 취약점 및 구부러지기 쉽다는 것을 주장하는 내용의 동영상이 새롭게 Youtube에 공개된 것을 미디어 9to5Google이 3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운 검증 동영상을 공개 한 것은 최근 Nexus 6P의 각종 내구성을 검증하는 동영상을 공개 했었던 인물과 같은 인물로서, 그는 최근의 검증 동영상 중 실제로 단말을 손으루 구부릴 수 있고, Nexus 6P는 매우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음을 주장했지만, 구부리는 단계에서 이미 디스플레이에 큰 손상이 있는 등을 근거로 그 검증 결과의 신뢰성이 의문시 되었었다.



그런 지적을 받았던 것이 이유인지는 몰라도, 그는 새롭게 준비한 Nexus 6P를 이용하여, 다시 구부러짐의 내성 검사를 실시하고, 그것을 동영상으로 공개. 그 결과, 새로운 Nexus 6P도 최근의 검증과 마찬가지로 단말기의 중앙부에서 쉽게 둘로 접혀버렸다는....



그는 동영상을 통해, Nexus 6P에 보이는 몇 가지 구조적 결함을 지적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의 손상 여부가 동 단말기의 내구성과 강성의 결정적인 요소라고 말할 수 없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인터넷에서는 Nexus 6P의 견고함을 주장하는 동영상도 많이 공개되어 있지만, 불행히도 현재 상반된 주장 중 어느쪽이 더 진실에 가까운지 여부를 입증할 만한 결정적인 증거는 존재하지 않는다.



적어도 성인 남자가 진심으로 구부릴려고 하지 않는 이상,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강인함을 갖추고 있는 것 같지만, 이 문제를 둘러싸고 추가 논의가 과열 된다면, 공식적으로 어떤 발표가 나올지 궁금해진다.


새롭게 공개된 동영상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