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꾸기2015.03.22 23:05

당연히...다이어트를 열심히 할 때는 고기를 멀리하기 쉽상이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것 같다.

우리들이 생각하기에 고기는 칼로리가 높고, 지질이 많기 때문에 뚱뚱해진다는 생각이....


그러나 다이어트 할 때 고기를 먹지 않으면 단백질이 부족해진다.

그렇게 되면 근육이 줄어 기초 대사가 떨어져 반대로 살쪄 버리는 것이다.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들려면 고기는 필수.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근육을 유지해야하며,

이를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불필요한 체지방을 축적하지 않은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고기를 먹을 필요가 있다.

양질의 단백질이라는 것은 "아미노산 점수 100"이다.


아미노산 스코어는 식품 중 필수 아미노산의 함유 비율을 평가하기 위한 수치.

특정 음식에 대해 질소 1g 당 차지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기준치와 비교하여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단백질은 약 20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필수 아미노산이라 불리는 체내에서

만들 수 없는 9종류의 아미노산은 식사하는 것으로 섭취해야 한다.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필수 아미노산이란 "이소류신, 류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트레오닌, 트립토판, 발린 히스티딘".

여기서 각각 아미노산 점수가 100인데, 어떤 아미노산만 점수가 40점 밖에 안되면, 그 양은 흡수할 수 없다.


즉, 아미노산 점수 100이라는 것은 모든 아미노산이 균형있게 점수 100을 포함하고 있어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단백질을 섭취하면, 아미노산 점수 100의 양질의 것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

아미노산 점수 100의 음식은 고기로 말하면 닭 가슴살, 돼지 등심, 소 등심 등.

게다가 달걀과 참치 살코기, 참치 등이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스티브잡숴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