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용, 건강을 지키는 최강의 푸드 6선

피부 미용, 건강을 지키는 최강의 푸드 6선


여성이라면 아름다운 피부를 가지고 싶을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 관리는 물론 중요하지만, 매일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배분 할 필요가 있다.


의식 동원이라고는 하지만,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장점이 있으면 더욱 좋다.

그런 일거 양득의 "고운 피부, 건강 식품"을 이끄는 최강 푸드 6선을 소개하겠다.


- 올리브 오일

[피부]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필수 지방산을 포함한다. 필수 지방산은 또한 보습의 역할을 하여 세포막의 일부가 된다. 하루 한 스푼 정도를 섭취하면 좋다.



[건강] 오일에 포함 된 세로토닌 대사 산물의 일종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비만과 당뇨병의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호두

[피부]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 인 α 리놀렌산과 오메가 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수분과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힘을 발휘한다 또한 포함 된 미네랄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한다.


[건강]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의 일종이 포함되어 숙면을 유도한다.


- 딸기

[피부] 고운 피부 만들기에 필요한 비타민 C가 풍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이나 건조 대책에 유효. 1컵에 1일 필요한 비타민 C 양의 1.3배나 된다.


[건강] 암, 특히 악성도가 높은 암에 걸릴 위험을 낮춘다는 보고가 있다.


- 콩

[피부] 콩에 포함된 미네랄과 단백질은 색소 침착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 또한 이소 플라본이 세포에 손상을 주는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에도 힘을 발휘한다.


[건강] 자궁, 난소 암의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많이 함유 된 오메가 3는 중성 지방을 줄이는

작용이 있다.


- 녹차

[피부]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의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하루 한 잔 마시면 피부의 적색이 줄어든다.


[건강]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면역력이 향상하는 것 외에 심장질환과 암,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되어있다.


- 석류

[피부] 폴리 페놀이 내피 세포를 활성화하여 혈관의 흐름을 좋게하고, 결과적으로 피부의 칙칙함 해소. 과일을 먹어도 좋고, 주스로 마셔도 좋다.


[건강] 녹차와 와인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노화 방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폐경 증상과 스트레스를 완화 해주는 등 여성에게 기쁜 효과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