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색의 레고를 좋아하는가? 나열된 40년 분의 색상

처음 레고를 가지고 놀았을 때의 레고 색상....기억나십니까?

ㅎㅎ 아니면 당시에는 레고가 없었는가요? 그것도 아니면...너무 비싸 구경도 못했나요?


레고가 발매되었을 당시 초기에는 색상이 좀 빈약했었다. 그것이 지금은 화사하게 퍼진것이라고... 그렇게 해마다 변해가는 레고의 색상을 나타낸 차트가 만들어져 있다고 한다.



이 차트는 Dave E 씨가 BrickSet forums에서 공개한 것이다. 그는 우선 프로그램을 짜고, BrickLink의 목록에서 입수할 수 있는 레고 세트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듀플로와 화블랜드, 그리고 교육용 레고와 같은 것들을,분포를 크게 변화시킬 것 같은 세트는 계산에 넣지 않았다고 한다.


Brothers Brick에서 지적 된 바와 같이, 이 차트의 숫자가 나와있는 것은 매년 새로 생산 된 세트의 수이며, 계속 제조 된 혹은 각 색상의 레고 총생산 수는 없다. 게다가 이 차트는 총 레고 수 중에서의 각 색의 비율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색상의 비율이 낮아지고 있다고 해도, 그 수는 증가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그런 세세한 것은 생각하지 않더라도, 색상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면 재미가 느껴진다는 사실. 처음부터 있던 색상의 인기가 떨어지는 대신 늘어는 것은 회색과 진한 회색의 비율. 이전에 비해 어두운 색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도 특징이라 생각된다.


Source Dave 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