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usic의 Android용 베타 버전의 스크린샷 공개

현재는 iOS 단말기 용으로만 제공이 되고있는 Apple Music의, 드디어 Android용 베타 버전의 스크린 샷이 공개되었다고 한다.


- iOS 버전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

공개 된 스크린 샷을 보면, "Beats 1", 레커멘드 기능 "For You" 등 주요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티스트를 위한 소스 네트워크 기능 "Connect" 도 포함되어 있다.



Apple Music for Android는 Apple Music의 카탈로그 모두를 검색하고 재생할 수 있다. 흥미로운 점은 iOS에서 지원되지 않는 기능, 예를 들어 오프라인 음악을 저장하는데 사용하는 캐시 크기 변경 기능도 Android 버전에서는 활성화 되어 있다는 것이다.


- Android UI를 살린 디자인

Apple은 Android 버전의 작성에 있어서뿐만 아니라, iOS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Google과는 다소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Google 애플리케이션은 어디까지나 Android와 흡사한 디자인을 고집하고 있는 반면, Apple은 iOS의 디자인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Android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살린 디자인으로 바꾸고 있다. 예를 들어, iOS 버전 Apple Music의 탭 표시줄을 Android 버전에서는 사이드 바 형식으로 변경했다.



<Apple Music for Android의 스크린 샷>


하지만, Android 버전 Apple Music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iOS 버전과 크게 다르지는 않게 만들어져 있다.


Apple은 Android 버전을 올 가을에 출시한다고 발표하고, 아마 다음달에 공개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iPhone 사용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Apple Music의 서비스는, Android 사용자들은 모두 유료가 될 것이라고 Apple에서는 말하고 있다.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