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번에는 색으로 Apple에 대항? 핑크 골드 "Galaxy" 투입

삼성이 Apple의 iPhone 6s/6s Plus의 우리나라 발매 당일, Galaxy Note 5의 "핑크 골드"를 발매 예정인 것을 발표.


- iPhone의 로즈 골드의 인기에 대항?

분명히 iPhone 6s/6s Plus의 새로운 색상 인 "로즈 골드"를 의식하여, 새로운 색상 "핑크 골드"의 Galaxy Note 5는 iPhone 6s/6s Plus가 우리나라에서 발매되는 10월 23일에 발매 될 예정이다. iPhone의 로즈 골드는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히 높고, 예약 단계에서 40% 정도가 로즈 골드로 전해지고 있다.



- 스마트폰 사업 부진이 계속되고 있는 삼성

조사 회사 Counterpoint Research에 따르면, Apple은 올해 7월에 우리나라 스마트폰 시장에서 전년 동월의 약 3배인 14%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삼성 전자는 최근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올해 2분기 모바일 부문의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 감소한 2조 7,600억원으로 하락했다.


핑크 골드 Galaxy Note 5는 용량 64GB로만, 가격은 95만 5,800원이라고 한다.


- 향후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도 핑크 골드 출시

삼성은 새로운 색상 인 핑크 골드의 전개에 대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아 국가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긴 하지만,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 및 이메일로 답변하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