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가 암호를 폐지! "Yahoo Account Key"를 발표

Yahoo는 현지 시간 15일, 암호 대신 푸시 알림으로 받은 코드를 이용하여 휴대폰에서 Yahoo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는 "Yahoo Account Key"를 발표했다.


- 암호는 이제 필요없다

Yahoo는 올해 초 "주문형 비밀번호"를 도입, 암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SMS 코드를 사용하여 Yahoo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Yahoo Account Key" 이것을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으로, 푸시 알림으로 받은 코드를 이용하여 휴대폰으로 자신의 Yahoo 계정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 휴대폰으로 받은 Account Key 만으로 로그인

Yahoo Account Key는 Apple이 채용하고 있는 2팩터 인증과 비슷하다. 그러나 2팩터 인증 암호 입력을 메인으로 인증 코드를 서브하고 있는 반면, Account Key 암호를 완전히 폐지하고, 휴대 단말기에서 수신 코드만을 사용하는 점이 다르다.



사용자는 Account Key를 받으면 그것을 입력 한 다음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화면에서 "Yes"를 탭하면 로그인 할 수 있는 구조이다.


- 우선 Yahoo Mail에서

Account Key는 오늘부터 업데이트 된 새로운 Yahoo Mail 앱으로 전 세계에서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연내에는 다른 Yahoo 서비스에서도 사용 가능해질 전망이다.


via Yah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