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효과가 가득! "코코아"를 마시면, 깨끗하게 & 건강해지는 이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음료, 코코아...


코코아의 원료가 되는 것은, 초콜릿과 같은 카카오 콩. 하지만 설탕과 지방 등을 추가한 초콜릿에 대해 코코아 가루는 지방을 제거한 것 이라는 큰 차이가 있다. 추출액 인 차나 커피와도 다르고, 그대로 녹여 마시는 영양분을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이러한 영양소는 미용과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작용과 치료 효과, 냉증 대책, 살균 효과 등, 실은 다양한 점에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항산화 작용의 폴리 페놀이 듬뿍

차와 커피 등 다른 기호 음료에 비해 폴리 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코코아. 폴리 페놀이라고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항산화 작용이다. 이것은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혈관의 노화를 억제하는 등의 작용도 있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의 화제로 머리속에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물질을 산화 시키는 힘이 강한 활성 산소는 세균을 죽이고 몸의 효소 반응을 촉진 시키거나 원래는 몸에 중요한 작용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너무 증가하면 체내의 세포를 손상하기 때문에 노화와 심근 경색, 암을 유발 할 수 있다.


- 코코아의 향기와 성분으로 안심, 릴렉스까지

우리몸의 기능을 관장하는 자율 신경에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다. 간단하게 말하면, 전자는 활동적일 때, 후자는 휴식때 우위로 작동하는 신경. 이 자율 신경이 흐트러지면, 호르몬 밸런스를 무너뜨리거나 체온 조절이 잘 안되거나 변비의 원인이 되거나 다양한 악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과도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바쁜 생활속에서도 약간의 휴식과 편안한 것을 도입해야 하는 것이다.


간편하게 편안한 방법으로 자주 거론되는 것이 심호흡. 숨을 깊이 흡입, 토출하는 호흡은 부교감 신경을 우위로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코코아를 마실 때도 긴장이 풀리고 마음이 안정된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 향기를 깊이 흡입하여 심호흡과 같은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변비 고민을 해소하는 식이 섬유도 풍부

일반적으로 여성에 많다고 되어 있는 것이 변비. 이것은 근력이 약해서 변을 밀어내는 힘이 부족하기 쉬운 것 외에, 골반의 모양 등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고민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운동.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식생활도 혼란되는 경향이므로 주의해야. 



- 생강보다 몸이 따끈 따끈! 냉증 개선에 효과적인 이유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라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제안 된 코코아. 지금까지 소개 한 것 외에도 최근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도 알려져 있다.


이것은 냉증을 자각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 된 실험에서 도출 된 것. 뜨거운 물이나 녹차, 코코아 등 기호 음료를 마신 후 몸 표면 온도를 측정 한 결과, 따뜻한 코코아에는 냉증 개선 효과가 인정되었다. 특징적인 것은 코코아는 다른 음료에 온도가 상승하고 시간이 오래 계속된다. 또한 마찬가지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재료로 인기, 생강과 비교 한 실험에서는 생강보다 지속 효과가 높았다는 결과가 나왔다.


- 살균 작용과 인플루엔자의 감염 억제 효과도 기대

또한 코코아는 항균 작용도 기대되고 있다. 2주간, 코코아를 음용하는 임상 실험의 결과는 구강 내 잇몸 질환 관련 균의 수와 호흡의 냄새 성분이 감소했다고. 또한 코코아에 포함 된 카카오 FFA라는 성분은 피로리균 제균 요법의 보조로도 주목받고 있다.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것과 같은 코코아는 여성 친화적인 음료. 달콤하고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 미용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겨울은 코코아와 가까이 지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