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요근의 근육 트레이닝 쉽게 하는 방법

산책을 하면서도 손쉽게 장요근 근육을 트레이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그것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보폭 1.5배"라는 것이다. 이것은 말그대로 걸음을 평소 보다 좀 넓게 벌린다는 것.


장요근의 근육 트레이닝은 요통 예방 및 전도 방지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장요근을 쉽게 트레이닝 하는 방법은 보폭을 1.5배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중요성이 더해 오는 것이 장요근이라 부르는 이너머슬. 척추와 사타구니를 잇는 대요근과 골반과 다리 관절을 연결하는 장골근을 합쳐서 장요근이라 부른다.



장요근이 쇠퇴하면 다리를 올리는 힘이 저하. 걷는데도 힘이들고, 전도나 골절 등을 당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아무렇지도 않은 평평한 길에서 넘어 질뻔 한 살마은 장 허리 근육이 약해지고 있는지 모른다.


그리고 간편하게 장요근 근육을 트레이닝 할 수 있는것이 "보폭 1.5배 워킹"이다. 장요근 트레이닝으로 포인트가 되는 것은 보폭을 평소의 1.5배로 하는 것이다.


보폭 1.5배 워킹은 단지 보폭을 넓히는것만이 아니다. 보폭에 플러스되는 것은 두 가지. 다리를 제대로 올려서 발 뒤꿈치부터 바닥에 착지한다. 그리고 이를 약간 빠른걸음으로 걷는 것이다.


장요근의 근육 트레이닝은 엉덩이 뒤 쪽까지 근육을 사용한다고 생각하며 걷는것. 체중은 앞쪽으로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무리하지 않고 하면, 장요근의 근육 트레이닝을 지속시키는 요령이다.


보폭 1.5배 워크를 바른 자세로 하면 장요근 근육의 근력 트레이닝 효과는 더욱 향상된다. 똑바로 서서 꼬리뼈가 바닥에 박혀 있다는 것을 상상하면서, 정수리가 하늘로부터 당겨지는 것처럼 척추를 늘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