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6s에 대한 기대로, 발매 이전의 iOS 시장 점유율은 가장 낮은 수준으로..

iPhone 6s 시리즈와 현시점에서의 iOS 점유율은?


iPhone 6s/6s Plus에 대한 기대에서부터 발매 전인 6월~8월, iOS가 미국 스마트폰 OS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14년 8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하락하고 있다고 Kantar Worldpanel ComTech의 조사로 밝혀졌다.



- 매입량 줄임으로 점유율 하락 또는....

Kantar는 2015년 6월~8월의 3개월 간의 미국, 중국, 호주, 일보, 유럽 빅5(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 조사 자료를 발표 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의 같은 기간의 iOS 점유율은 28.4%로 전년 동기의 30.5%에서 2.1% 하락하고 있다. Kantar가 8월에 iPhone 사용자에 대해 조사한 결과, 11%가 향후 3개월 이내에 iPhone을 새로 구입하여 교환하고, 그 중에서 87%가 iPhone을 선택한다고 답변했다.


9월에 iPhone 6s/6s Plus가 출시 될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6월 ~ 8월에 매입량이 줄어들었고, 그 때문에 iOS 점유율이 떨어졌다고 Kantar는 분석하고 있다.


- 전년 동기 대비 iOS 점유율이 하락한 것은 미국과 스페인만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전년 동기 대비 iOS의 점유율이 떨어진 것은 미국과 스페인 만으로, 다른 나라에서는 일제히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Kantar에 따르면, 영국의 Android 시장에서 점유율 선두는 삼성이지만, 6월 ~ 8월의 전년 동기 대비 시장 점유율을 떨어뜨리고 있으며, 2014년 연간 및 2015년 5월 ~ 7월 기간에 점유율을 늘린 Android 업체는 LG와 소니만이다.


- 발매 후 5개월 만에 Galaxy S6로 교체 한 것은 불과 4%

미국에서는 삼성 Galaxy S6 시장이 iPhone 6의 지위를 위협하지 못했다. 이 모델이 4월에 발매 된 후 5개월 간 (2015년 4월 ~ 8월)에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 한 삼성 사용자는 29%. 또한 교체 된 사용자 중 Galaxy S5에서 교체 한 것은 23%, Galaxy S6이 4%, Galaxy S6 Edgd는 불과 1%였다.


중국 도시 지역에서는 4월 ~ 8월의 휴대 전화 판매량의 84%가 스마트폰이며, 그 매출 최고였던 것은 iPhone 6/iPhone 6 Plus였다.


Kantar Worldpanel Com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