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6s 시리즈, 현재까지의 전체 문제점은?

발매된지 얼마 안된 iPhone 6s/6s Plus이지만, Apple의 서포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일부 구매자들에게서

여러가지 문제가 보고되고 있다.


- Touch ID, 3D Touch, 스피커, 파워 문제 들....

미국 9to5Mac이 서포트 페이지에서 보고된 문제들을 정리.



▶ Touch ID

iPhone 6s 사용자로부터, 홈 버튼/Touch ID 스캐너가 닿았을 때, "상당히 뜨거워지고 있다"라는 보고가 

올라왔다. 슬립/슬립 해제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10초 눌러 재설정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 파워

iPhone 6s 사용자의 경우,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차단 되어버리는 현상.

슬립/슬립해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켜지지만, 곧 전원이 꺼져버려 움직이지 않게 되어 버리는 것.


▶ 스피커

몇몇 iPhone 6s/6s Plus 사용자가 알림 음을 너무 크게 하면 음질에 이상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현재 문제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중에서 어느쪽이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다. 또한 iPhone 6s Plus는

전화 통화 및 벨소리 볼륨이 이상하거나 다른 스피커에서 나오는 등 전화 응용 프로그램의 버그라고 생각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 3D Touch

보통으로 가볍게 눌러도 Safari 상의 링크가 열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iPhone을 재설정하면 다시 3D Touch가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 Apple은 iOS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왔다.

그러나 그 시기가 언제가 될지, 어떤 소프트웨어의 수정으로 어떤 문제가 해결되는지는 알 수 없다.


Source: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