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장병 예방, 당뇨병 예방, 파킨슨 병 예방 등, 특히 신경을 중심으로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연구에 의해 입증된 커피.


그러나 과연 하루에 몇 잔까지라면 효과가 있나....

1,445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 한 결과에 따라 건강을 위한 커피 섭취에 주의 사항이 밝혀졌다.



- 커피 섭취, 급격히 증가하면 치매 위험이 2배

1~2잔의 커피를 매일 마시는 습관이 있는 사람은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에 비해 "경도인지 장애(MCI)"

의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되어있다. 이것은 커피의 주성분 인 "카페인"에 신경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


그런데 65세에서 84세의 이탈리아 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 The Italian Longitudinal Study on Aging에 따르면

평소 커피를 전혀 마시지 않는 노인이 커피를 마시는 빈도를 극단적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급격한 변화를

추가 했더니 "MCI"에 걸릴 윟머이 1.5~2배 높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단순하게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뇌의 질병 위험을 줄이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졌다.


- 계속 복용하는 것이 중요

그러나 "커피의 섭취 자체가 뇌에 악영향을 준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연구진을 말하고 있다.

어디까지나 절도 있는 양을 "계속" 섭취하는 것이 치매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카페인은 질병의 예방 외에도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뇌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계속해서 커피를 마시는 것이 좋은 일이라고 한다면, 섭취 방법만 충분히 주의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via IOS PRESS CONTENT LIBRA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