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의 수백배, 텐진 폭발 현장에서 유독 물질로 물고기 떼죽음

중국 텐진에서 일어난 대규모 폭발로, 중국 당국은 20일 현장에서 안전 기준의 수백 배의 독성 화학

물질이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현장 인근 강에서 죽은 물고기가 대량으로 떠있는 것이 발견되었는데, 당국은

이 폭발과의 관련성이 있는지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환경 보호 당국에 따르면, 현장의 물을 검사 한 결과 고농도의 시안화 나트륨이 8곳에서 검출됐다.

시안화 나트륨은 치사성이 높고, 매우 위험한 화학물질이다. 1개소에서 수치가 안전 기준의 356배에 달했다.


오염 된 물이 있는 것은 폭발 현장 주변의 경계 지역에 한정되어 있다고 당국은 강조했다.

시 당국도 폭발 권외의 대기와 수질은 정상 범위라고 설명하고 있다. 정말일까?



그러나 주변의 주민들은 환경과 건강에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다. 텐진 시내를 흐르는 강에서

대량의 죽은 물고기가 발견 된 것도 불안에 하고 있는 마음에 불을 질렀다.


신화 통신은 죽은 물고기가 발견 된 지점에서 채취 한 물 검사에서는, 유해한 수준의 시안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에 앞서 텐진 환경 감시 당국은 물고기의 떼죽음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하며

검증을 진행하고 있음을 밝혔다.



국영 언론에 따르면, 12일 폭발을 일으킨 창고에는 독성이 강한 화학 물질 700톤 이상이 보관되어 있었다.

중국 텐진 폭발 사고로 적어도 114명이 사망하고 69명이 여전히 실종 상태로 있다.


피해는 주택 1만 7000여동, 기업 170여개에 이르며, 약 3000대의 차량이 파괴되었다.

집이 파괴 된 주민 수천명은 인근 학교와 공동 주택으로 피난...


공산당 기관지 인밀 일보는 현장에서 제거 작업이 진행되고 있고, 20일까지 시안화 나트륨의 약 20%가

제거되었다고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