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생활 습관이란?

잦은 회식 모임, 늦도록 잔업....거듭되는 피부 스트레스로 반복되어 버리는 지겨운 성인 여드름.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성인 여성분들도 많을 것이다. 


모처럼 마음에 드는 옷으로 멋을 내 보지만....얼굴에 드문 드문 여드름이 있다면, 갑자기 기분이 뚝 떨어져....

자신도 모르게 의기소침 해버린다. 그런 사태는 정말 피하고 싶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성인 여드름이 대량 발생 해버리는 잘못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 만약 나와 맞다면 요주의! 성인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잘못된 습관


1. 탈보습 케어 생활

의외로 많은 것이 건조에 의한 성인 여드름이다.

건성 피부는 피지의 양이 적고 수분이 증발하기 쉽기 때문에, 모공이 약해지고 피지가 막히기 쉬워진다.

흔히 "여드름으로 되기 쉽기 때문에 유분이 충분한 보습 케어를 피하기"라는 소리를 하지만, 사실 큰 잘못이다.


화장수의 약 90%는 수분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피부로부터 증발하기 시작한다.

또한 증발 할 때 각질 세포가 말라버려, 피부의 수분이 더 증발해 버리는 일도 있다.

모공이 약해지고 또한 피부가 막히기 쉬워진다.. 그러한 악순환을 일으킬 수 있다.


2. 보습 듬뿍 피부 관리

건조한 이 시기 촉촉한 타입의 화장수에 감칠 맛 크림이나 오일 등 만반의 보습 케어를 하고 계시는 분도 많다.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여드름 균은 유분을 먹이로 사육하기 때문에 유분 과다는 여드름을 늘려 버린다.


3. 수면 부족

일이 끝난 후 모임 등으로 밤 늦은 생활에 익숙해져 있지 않는지요?

물론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이라면 발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피부에게는 수면 부족은 

여성의 적! 피부가 다시 태어나는 턴 오버 주기를 혼란하게 해 피부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버린다.


4. 좋아하는 스위트, 고기 사랑

스위트,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요? 그러나 이것도 훌륭한(?) 성인 여드름의 원인 중 하나이다.

이것들이 많이 들어있는 당질이나 지방질은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켜 모공을 쉽게 막히게 한다.


보습 케어도 제대로 못하고, 잠도 충분히 못자고.....더구나 좋아하는 스위트와 고기도?

"난 못해"라고 말하고 싶은 사람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단번에 끊기는 힘들지만, 서서히 끊어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