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은 쉽고, 어른들은 어렵다? 홍콩 초등학교의 문제가 넷상에서 화제

불가사의 한 "문제"가, 중국의 SNS와 스페인 블로그, 그리고 해외 뉴스 미디어 사이트 등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6세의 아이들이 20초만에 풀 수있는 문제인데, 어른들은 풀수가 없다는...초등학교 시험 문제이다.


- 홍콩 초등학교 입학시험 문제 중 하나

그 문제는 홍콩의 초등학교의 입학 시험문제의 하나로, 대상 연령은 6세.

실제 시험에서는 20초 이내에 풀어야 된다는..


그런데 그 문제는?



- 숨어있는 숫자는 뭐?

위의 그림과 같이 주차장에 차가 1대 주차되어 있다. 덕분에 그 차 밑에 쓰여진 숫자만 보이지 않고 있다.

그 숫자는 무엇일까? 라는 문제다.


20초 이내에 풀리지 않아도 안심...

ㅎㅎ 해외 언론에 의하면 풀 수없었던 성인이 의외로 많았다고 한다.


「16」 「06」 「68」 「88」 「?」 「98」이라는 수열에 뭔가 규칙을 찾으려고 눈알을 굴리고 있을 것이다.

그게 모든 사람의 생각...하지만 그렇게해서는 풀리지 않는다. 아이의 단순함으로 생각해야 풀릴 것이다.


도저히 모르겠지요?

그렇다면....문제를 거꾸로 뒤집어 보자.

그랬더니....숫자가~~"86" "?" "88" "89" "90" "91"가된다. 답은 "87"이다.


영국 언론에 따르면, 이 문제의 유래는 데이비드 바디 빗이라는 영국의 퍼즐 작가가 20년 전에 창작 한 퀴즈라고 한다.

그 작가는 포루투갈에서 실제로 이렇게 주차되어 있는 차를 보고 퀴즈를 만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