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가 하고 있는, 평일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주말 생활

2015.06.12 00:07 일상

Hotwire.com의 공동 창업자이며, Zillow의 CEO로 7년간 역임하고 있는 인물이라고 하면 누구나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 사람이 Spencer Rascoff 씨이다. 세 아이의 아버지이며, 일도 가정도 바쁜 사람이다.


Rasoff 씨가 주말에 하지 않는 일이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Rascoff 씨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밤에 메일 체크는 하지만, 회사에 가는 것은 아니다. 주말은 일상의 잡무에서 벗어나 업무 및 업계에 대해 깊이 생각을

짜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다. 큰 문제에 대해 차분히 생각하고, 반성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스탠포드 대학의 최신 연구에서 Rascoff 씨가 말하고 있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그 연구는, 주 50시간 이상 일하면 시간당 생산성이 급격히 떨어지고, 주 55시간 이상 일하면 생산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일을 해도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매주 70시간 이상 일하는 사람과 주 55시간 일하는 사람이 실제로 해내고 있는

업무량은 같은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주말에 머리를 전환하여 휴식을 취하거나 운동이나 활동적인 일을 하고 건강해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Rascoff 씨처럼 다음주를 잘보내기 위해 주말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당연히 말하기는 쉬우나 행하기는 어렵다.

이번에는 성공하는 사람이 어떻게 해서, 주말에 충전하여 월요일 아침부터 110%의 상태에서 일하기 위한 균형을 취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연결되지 않는다.

"연결되지 않는다"라고 하는 것은, 주말 행동 목록중에서도 최상위에 두는 중요한 것이다.

금요일 저녁부터 월요일 아침까지 PC나 스마트폰에서 떠나지 않으면, 실질적으로 직장에서 떨어진 것은 아니다.


매일 24시간 일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스트레스에 항상 노출되어 있는 상태가 되고, 충전과 휴식에 방해가 된다.

주말에 완전히 메일이나 전화에서 떠나기 현실적으로 어려운 사람은, 특정 시간에만 메일이나 음성 메일의 체크를 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토요일 오후, 아이가 놀고있는 시간과 월요일 저녁 식사 후에만 이메일을 확인한다는...

결정된 시간이 짧은 시간이면, 항상 대기하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경감된다.


2. 잡일은 최소화

잡일하다가 주말이 끝나버리면 정말 곤란하다. 그런 일이되면 휴식과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져 버린다.

더 나쁜 것은, 잡일이 너무 많으면 일을 하고 있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이다. 잡일도 일처럼 일정을 결정해야 한다.

그 시간에 잡일이 끝나지 않은 경우는 다음 주로 미루도록 하자.


3. 차분히 생각

자신과 마주하는 차분한 시간을 갖는 것은 개선하기 위한 강력한 수단이다. 자신의 일, 회사나 산업에 대해 생각을 짜낼 수

있기 때문에 주말 시간을 이용하자. 평일과 같은 작업 소음이 없으면 일을 완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생각한 것을 그 다음주 업무에 반영 시키면 효과적으로 일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4. 운동을

매주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 주말은 48시간이나 있으니까 그 때 운동을 하도록 하자.

불과 10분 정도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신경 전달 물질이 방출된다.

또한 운동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데도 좋다. 발명가 및 성공하는 사람들은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 창조적인 영감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5. 뭔가에 몰두하는

뭔가에 몰두하는 것은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다.

음악을 연주, 독서를 하는,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와 캐치볼을 한다. 평소와는 다른 생각을 하면 다음주에 큰 수확이 기다리고 있다.


6.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휴식을 충전하기 위해 주말에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빼 놓을 수 없는 것이다.

가족과의 시간은 Rascoff 씨에게도 매우 중요한 것이므로, 아무리 멀리에서 일하고 있어도 주말은 가족의 곁으로 돌아온다.

조금이라도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평일은 쫓기는 듯 순식간에 지나간다. 그러나 어떤 일이 있어도, 주말 시간은 깎이지는

않는다. 아이를 공원에 데리고 가거나 부인/남편이 좋아하는 레스토랑에 가거나 부모를 찾아뵙거나 하자.


7. 재미있는 것을 계획

콘서트와 연극 티켓을 사거나, 젊음을 느끼려 새로운 호텔에 숙박 예약을 해보자.

러닝 머신 위에서 달리는 것이 아니라 하이킹을 즐겨보자. 지금까지 해본 적이 없는 것이나, 잠시 해보지 않았던 것을 해보자.

토요일에 재미 있는 일을 계획하면 당일뿐만 아니라, 그 주 전체의 분위기도 상당히 밝아진다.


8. 평소와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

주말에 편하게 늦게 까지 잠을 자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게으름을 피우고 잠을 자면, 행복한 기분은 일시적인 것으로,

평소와 다른 시간에 일어나면 체내 시계의 리듬이 차질이 나게된다. 정해진 수면 사이클에 의해, 정교한 체내 시계는 움직이고

있다. 이 수면 주기는 각성을 위한 마음과 머리의 준비도 포함되어 있다.


알람 시계가 울리기 전에 일어나 버리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이다.

주말에 잠을 많이자면 결국 고단해진다. 휴일이 파괴 될 뿐만 아니라, 월요일에도 당연히 생산성이 저하된다.

수면 시간을 보충하고 싶다면 일찍 자도록 하자.


9. 오전중에 자신의 시간을

가족이 있는 경우는 특히 주말에 자신의 시간을 갖는 것은 어렵다. 일찍 일어나 아침에 자신의 개인적인 취미나 활동을 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다. 평일과 같은 시간에 일어나면 체내 시계의 리듬을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어 일석이조이다. 각성 후

2~4시간 후에 뇌의 성능이 최고가 되기 때문에, 아침은 몸을 움직여, 그 후에 머리를 쓰는 것과 같은 일을 하면 좋다.


10. 다음 주 준비

주말은 다음주 계획 시간을 마련하는데 좋다.

30분 정도의 계획에서도 생산성이 놀랍게 상승,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다. 일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그 주는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