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노화 방지에 최고! 코코넛 오일

섭취하면 몸에 나쁠것 같은 이미지가 있는 "식용유", 하지만 건강에 눈을 뜬 여성들 사이에서는

종류에 따라 오일이 몸에 좋다는 것은 상식. 그 중에서도 지금 주목 받고 있는 것이 "코코넛 오일"이다.


미란다 커와 안젤리나 졸리 등 할리우드 유명 인사들이 애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건강과 다이어트의 강한 아군이 되어 준다고 말하지만, 글쎄....어떤 효과가 있는것일까?


-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 오일"은 이름 그대로 남국에서 만날 수 있는 야자 열매.

성숙한 야자 씨앗의 안쪽에 있는 흰색 배유에서 추출된다.



안티 에이징과 피부 미용, 다이어트 등 미용 효과 외에 암, 심장병, 뇌졸증, 알츠하이머 형 치매 예방 등 건강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식품이다.


- 코코넛 오일의 효과

①지방질을 점화!

코코넛 오일은 지방을 빨리 연소시키는 "중쇄 지방산"을 가장 많이 포함한 기름이기 때문에 기름을 사용한 다이어트에는 안성맞춤. 


②대사도 업

코코넛 오일은 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초 대사를 올려준다.


③면역력 업

모유에 들어있는 "lauric 산성"이 풍부하고, 면역 체계의 기능을 지원한다. 항균, 항산화 작용이 있으므로 감염으로부터 지켜 준다.


④뇌를 활성화

위의 중쇄 지방산이 간에서 케톤체라는 물질로 분해되면 뇌의 영양이 치매의 증상을 개선해준다. 알츠하이머 형 치매의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이된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⑤안티에이징 효과

케톤체에 포함 된 "β-하이드록시"는 스트레스의 원인이되는 활성 산소를 무해화하는 "안티 에이징 효소"를 활성화 해준다. 따라서 안티에이징 효과도 뛰어난 것이다.


기타 아토피 개선이나 메타보 예방, 잇몸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코코넛 오일 사용

섭취한다면 비 가열 추출 무 정제, 무첨가 "버진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자. 미란다 커는 1일 4큰술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고 있다고 하지만, 우선 1큰술을 그대로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자. 샐러드와 요구르트에 넣거나, 따뜻한 음료에 넣거나 하는 것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마인 기름과 들깨 기름 등 오메가 3계 오일과 달리 가열해도 산화하지 않기 때문에 볶음이나 튀김에도 적합하다. 기온이 20~25도 이하가 되면 고체가 되므로, 사용에는 요령이 필요하다.


남국 태생의 코코넛 오일은 너무 많이 사용하면 몸을 차갑게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