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으로 혈류량이 10배 향상

10년간의 심한 어깨 결림이 단 2주만에 개선 되었다는 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

종래까지의 정적 스트레칭이 아니라 동적 스트레칭을 도입한 최신 버전.


- 어깨 결림 근육의 경도가 손등 수준

해외에 사는 36세의 여성은 10년 이상 심한 어깨 결림으로 고생했다. 심한 경우에는 통증으로 

편두통이 되고, 귀가 멍멍할 정도라고... 특히 둘째 아이가 생기면서 어깨에 부담이 더 증가 했다고 한다.



www.telegraph.co.uk

얼마나 어깨 결림이 심했던지, 전문가에게 정밀한 진찰을 의뢰했다고.

근육의 경도를 측정했더니 숫자는 "71"이었다고 했다. 이것은 "손등 만큼의 경도라고...남성도 "60"정도

라고 한다. 그러니까 그것을 훨씬 상회하고 있었던 것.


어깨 근육의 혈류량도 조사해보니, 그 수치는 "0.7ml"로 평균보다 훨씬 적은 수치였다고.


- 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으로 대폭 개선

이 여성이 시도한 것은 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이다. 동적 스트레칭을 도입 한 최신 버전.

하지만 한 행동은 팔을 어깨 관절을 이용하여 많이 돌리는 것 뿐이었다.


스트레칭 후 즉시 혈류를 측정해보니 수치는 "6.9ml" 로 올라갔다. 무려 10배나 증가해 버렸다.

그 여성 본인도 어깨가 따끈 따끈 하고 조금 가벼워진 느낌이었다고.


이 동적 스트레칭을 매일 집에서 연습. 2주 후에는 어깨가 아파서 손목을 뒤로 젖힐 수 없었던 것이 

싹 없어졌다고 한다. 근육의 경도를 측정해 보니 숫자는 "39"까지 내려갔다고하니 크게 개선되었다는.


- 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 방법

어깨 결림 해소 스트레칭 방법이다. 우선 어깨를 돌리는 스트레칭부터...

오른손의 손가락을 오른쪽 어깨에 닿게 한다. 이 상태에서 어깨를 돌리는 것이다.


포인트는 많이 돌리는 것보다 몸을 움직이지 않고 어깨만 돌리는 것을 의식하는 것이다.

10회로 ok. 왼쪽 어깨도 같은 방법으로....


다음은 양손을 위로 벌리고 얼굴 양 옆으로 오게 만세를 부른다. 

이 상태에서 양팔을 쭉 뻗었다가 똑 바로 내린다.


내렸을 때 바로 아래로 쭉 당기는 것이 포인트. 이때 팔꿈치가 몸의 바로 옆에 오도록 주의하자.

아프지 않을 정도의 범위로 10회 반복한다. 어깨와 허리가 따끈 따끄 해오는 것을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