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면 할수있다"라고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면 일이 잘된다?

사물의 파악하는 방법이라는 것은 개인차가 크다.

마무리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을 절반 끝내었을 때, "이제 절반 남았다" 인지 아니면 "아직 반밖에 하지 못했다"인가?

당신은 어떤 유형인가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제 반 남았다"라고 사물을 파악하고 자기 긍정감을 가지고 임할 때 업무 효율이 향상하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 입장차가 협상을 좌우

"지금부터 하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마음으로 임할 때 종종 결과도 부정적인 것이 된다"라고 말했다는 토론토

대학의 소니아 강 교수. 그러나 자기 긍정감을 가진 것으로 불안감이 해소되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이라고.


강 교수는 282명을 대상으로 역할 연기에 의한 실험을 실시.

"인사 채용 등을 담당하는 입장이 강한 사람", "일자리를 요구하는 등 입장이 약한 사람", "어느쪽도 아닌 사람"의

3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의 사람들과 협상하는 역할 놀이를 주고 받았다.


그에 따르면, 입장이 강한 사람을 연기한 그룹은 협상에서도 상대를 압도하고, 반대로 입장이 약한 사람의 그룹의

협상은 잘못하는 경향이 있었다고.


하지만, 입장이 약한 그룹의 사람에게 자기 긍정감을 높여서 협상에 임해달라고 했더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한다.


- 자기 긍정으로 결과가 바뀐다.

이번 실험이 의미하는 것은 연기 한 사람의 성격과는 별도로 주어진 "역"에 의해 협상 결과가 달라진다, 거기에 자기

긍정 감을 더하는 것으로, 협상 결과를 좋은 것으로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채용 면접을 한다든지 어려운 협상을 할 때, 먼저 자기 긍정을 하고, "나는 할 수 있다"라고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오는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