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익히고 싶은 사람 필독! "도중에 좌절하지 않는 방법" 5가지

새로운 계절은 좋은 습관을 시작하기 가장 좋은 계절.

헬스 클럽에 다니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매일 운동하러 가는 것은 좋지만,

도중에 좌절 해 버리는 사람도 많은 것도 사실. 


그렇게 되지 않고 꾸준히 계속하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체크하고 선택해야 좋을까?



1. 다니기 쉬운 장소에 있는가?

헬스장(체육관)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장소.

평소에는 하지 않을 것 같은 먼 곳의 헬스장은 아무래도 귀찮아 져서 갈 수 없게 되어 버릴 확률이 높아진다.

집 근처나 회사 근처 등 뚜렷한 용무가 없어도 평소 외출 장소 근처에서 찾는 것이 철칙이다.


2. 시설의 충실도와 혼잡 상태

헬스장에 따라 시설의 크기와 내용은 상당히 달라진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갖추어져 있는지, 또한 자신이

다니는 시간대에 얼마나 혼잡한지도 미리 연락하거나 미리 견학하여 체크해야 한다. 가입하고도 만족 할 수

있는 운동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의미가 없다.


3.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는지

대부분의 헬스장에서 다양한 수업 강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클래스"가 설치되어 있다.

수업 일정은 가입 전에 반드시 확인하여 자신이 다닐 시간에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두자.


4. 깨끗한 라커룸이 있는가?

헬스 클럽에 가면, 절대적으로 사용하는 로커룸이나 파우더 룸.

여기가 깨끗하고 깨끗한 공간이 아니라면 다니고 싶은 마음도 없어져 버리는 것이다.

머리카락이 떨어져 있거나 더러워져 있거나, 필요한게 없거나...가입전에 확인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5. 한달 비용이 타당한가

입회비와 월 비용 역시 체크해야 할 항목. 여기서 중요한 것은 "너무 싸거나, 또는 너무 비싸거나"하는 합리적인

가격인지 아는 것. 너무 높은 가격은 가계를 압박하게 되고, 너무 싸면 "어차피 싸기 때문에 가지 않아도 좋다"

라는 생각이 머리속에 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