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다이어트"에 대해 알고 있나요?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는 것만으로 마르게 된다는 것이 "탄산수 다이어트".

단순히 탄산으로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라는 단순한 이유뿐만 아니라, 실은 위장과 장의의 혈관을 산혈상태로,

혈류를 원활하게 한다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 탄산수 다이어트의 슬리밍 메커니즘을 자세히 보면....


- 탄산수 다이어트 효과는?

탄산수 다이어트 방법은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는 것뿐.

그것외에는, 특히 식사 제한 등의 결정은 없다. 게다가 탄산수 대신 탄산 음료를 마셔도 효과는 별로 변하지 않는다.



buxtondental.co.uk


우선 식사 전에 탄산수를 마시면 뱃속에서 잘 부풀어 오른다. 이것은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얻기 쉽다는 것.

발포성 음료가 가지고 있는 슬리밍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탄산수 다이어트 효과는 그것뿐만이 아니다. 사실 탄산 물거품은 이산화탄소이다.

탄산수가 피부에 닿으면 이산화탄소가 피부에 흡수되고, 또 혈관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혈관이 일시적으로 산소 결핍

상태가 되기 때문에 더 많은 산소를 얻기 위해 혈류가 빠르게 잘되는 것이다.


- 탄산수 다이어트의 주의점은?

이 혈류 효과는 위나 장에도 영향을 미친다. 탄산수에 닿으면, 내장 주위의 혈류가 잘되기 때문에 위장의 소화 기능이

오를 것이다. 식사 유발성 체열 생산에 따른 에너지 소비도 그 효과의 하나이다.


탄산수에 의한 위장의 소화 기능이 오르는 것으로, 변비 예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변비 모르는 깔끔한 하복부는 탄산수의 다이어트 효과의 산물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탄산수를 마시는 양에 주의해야 한다. 마신 탄산수가 소량이라면, 반대로 식욕 증진 효과가 되어 버린다.

300ml 이상을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이다. 그보다 적으면 식욕 증진의 원인이 되니 주의.


또한 당분이 많은 탄산 음료는 모처럼의 다이어트 효과가 엉망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