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의 여유시간으로 온라인에서 할 수 있는 유용한 것들

우리들은 시간이 정해진 긴 시간에 대한 것은 걱정하지만 몇 분이나 몇 초 같은 짧은 시간은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고 그냥 무의미하게 보낼때가 많다. 그런 짜투리 시간을 뭔가 도움이 되게 활용하고 싶지는 않는가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부터 떨어져서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휴식 시간은 필요하다. 하지만 생산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여 보다 효율적인 것에 시간을 소요하면 더 좋죠?


만약 당신에게 15분이라는 시간이 주어졌을 때,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생산적인 활동은 뭐가 있을까요? 여가 시간을 조금이라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15분간 잠깐 디비자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는~~



1.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운다.

인터넷에는 몇 분 단위로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사이트는 별의 수만큼 많이 있다. 평소 봐두었던 정보, 상식 사이트에서 하나라도 확실하게 배워보자.


2. 속독 연습을~

속독을 할 수 있게 되면, 어쨌든 여러모로 유리하다. 읽어야 될 것, 읽고 싶은 것은 얼마든지 있으므로, 속독으로 뭐든지 많이 읽어 지식을 습득. 예를 들어,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 머리에 음독을 하지 말고, 문장을 읽는 연습을 매일 15분만 하면 읽기 속도는 빨라질 것이다.


3. Google 스트리트 뷰로 세계 여행을

공상에 잠기는 것도 생산적인 활동중 하나이다. Google 스트리트 뷰는 방학때나 휴가는 어디로 갈까 생각중일때, 최고 안성 맞춤이다. 스트리트 뷰를 사용하면 15분 이내에 갈 수 있는 장소는 어마어마 하게 많다. 


4. 어학 공부를

하루 한 단어(너무 적나?)를 확실하게 기억하면, 1년이면 300개 이상의 새 단어를 외울 수 있다. "Duolingo"와 같은 뛰어난 어학 공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Chrome 확장 "Language Immersion"에서 인터넷 서핑하면서 어학 공부를 할 수 있다.


5. 좋아하는 취미에 몰두하는

예를 들어 "사진". 사진에 대한 것들은 검색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어떤 취미도 마찬가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인기있는 해시 태그나 태그로 검색하고 검색 결과에서 동료와 정보를 볼 수 있다.


6. OS를 배우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OS에 대해 조금씩 익혀나가는 것도 좋다. 곤란할 때 도움을 구하기 보다 스스로 어떻게든 할 수 있다면 편하다.


7. 독서 목록 만들기

'Goodreads" 같은 책 추천 서비스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앞으로 읽고 싶은 책 목록을 만드는 것도 재미.


8. 무료한 생각을 글로 쓰기

일상의 무료한 것을 쓰기에는 Twitter를 사용하면 확실히 습관화 할 수 있다. 자신의 생활을 쓴 것들은 기록으로 남을 것이다.


9. 기억력을 단련

두뇌의 힘을 깨워보자. "Memorize Now"와 같은 서비스에서 기억력을 단련하자. Memorize Now 기능은 간단하다. 기억하고 싶은 말을 하나씩 넣어 반복 기억할 뿐이다.


10. Linkedln으로 인맥을 만들어보자

1일 15분으로 인맥 만들기의 달인이 될 수 있다.

그 방법 중 하나는 Linkedln에 지금의 직장에서 사귀고 있는 사람이 아닌 자신의 프로필에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과 이어질 것이다. 자신의 네트워크에 있는 사람이 재미있는 프로필 사람을 소개 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Linkedln Groups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한 것이다.


11. 운동

7분간 운동이 한때 유행했지만, 지금은 몸을 단련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다. 회사의 의자에 앉은 채로도 할 수 있는 8개의 운동은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과 똑같다.


12. 명상

명상은 이해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것은 아니다.  눈을 감고 조용히 명상을 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안정되고, 복잡했던 머리속이 개운해짐을 느낄 것이다.


15분이라는 시간은 아무렇지도 않게 보내면 정말 짧은 시간이다. 그러나 어떤 일을 할 때는 길게 느껴지기도 한다. 짧은 시간을 헛되이 보내는 것보다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일을 한다면.....그 15분은 하루 중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이 될 지도 모른다.


위의 12가지 말고도 주위를 둘러보고 찾아보면 엄청 많을 것이다. 오늘 부터 짬짬이 그런 일을 찾아보자.... 그냥 멍 때리고 있는 것보다 훨씬 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