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놀라운 체중 감량 효과를 느껴보자

음식을 맛있게 먹을 때 걱정되는 것이, 역시 지방 등의 불필요한 영양분.

몸이 점점 이것들을 흡수 해버리면, 체중이 증가해버리는 것은 필연적이다. 

하지만 그런 몸에 대해 원하지 않는 영양분을 가드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그것은 식사 전에 어떤것을 먹는다는 행위. 

실로 간단하고 오늘 부터라도 실천하고 싶어지는 방법이다.



- 식이 섬유가 지방과 당분으로투버 몸을 보호

몸이 영양분을 점점 흡수 해버리는 것을 억제 해주는 것이 식이 섬유.

식이 섬유는 소화 효소의 영향도 받지 않고, 소화 흡수도 되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한다. 몸의 에너지 원은 되지 않지만,

콜레스테롤이나 중성 지방, 당질을 깜싸므로 몸이 그것들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해 주는 것이다.


또한 견과류와 야채 등에 포함 된 불용성 식이 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면 수십 배나 부풀어 장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좋게하고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 식이 섬유는 식사 전이 효과적으로

그런 식이 섬유는, 여성이라면 적극적으로 먹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이 먹는 타이밍.

식이 섬유는 식사 전이나 식사 전반에 먹어야 되는 것이다. 먼저 식이 섬유를 먹고나면 나중에 먹는 영양분을 감싸 흡수되지

않도록 그 기능이 잘 작동한다.


또한 식이 섬유를 먼저 먹으면 혈당 상승이 완만하기 때문에, 인슐린의 분비도 억제되어 지방 축적이 촉진되는 것을

억제할 수 있다. 또한 식이 섬유는 알코올의 흡수도 완만하게 해준다. 게다가 배가 부르게 식이 섬유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데 갑자기 밥이나 국수, 고기, 생선을 입에 넣지 않도록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은 것이다.


-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한 식품

마지막으로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한 식품을 알아두자.

완두콩과 낫토, 콩 류, 미역과 톳 등 해조류, 버섯과 고구마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어느것이든지 전채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재료이므로, 주식보다 그런 것들을 먼저 먹을 수 있게 기억해두자.

1일 3식이 습관으로 계속된다면 건강하게 날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