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Sierra 10.12.4 최초 공개, Night Shift 추가

Apple은 우리시간으로 1월 25일 새벽, macOS Sierra 10.12.4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Mac에서도 "Night Shift" 모드가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


- macOS Sierra 10.12.4 베타에서 "Night Shift" 모드 가능하게


Apple은 일부 MacBook Pro(late 2016)에서 발생하는 그래픽의 혼란을 수정 한 macOS Sierra 10.12.3 정식판 공개 다음날, macOS Sierra 10.12.4의 베타 버전을 개발자 전용으로 공개했다. "AirPods 찾기" 기능을 탑재 한 iOS 10.3 최초의 베타 버전도 동시 공개되었다.



macOS Sierra 10.12.4 베타에서 추가 된 "Night Shift" 모드는, 작년 3월에 공개 되었던 iOS 9.3에서 이용가능 한 기능으로, 화면의 색상을 파란색 계열에서 따뜻한 색으로 변경하여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 수면의 질을 저하시키지 않는 효과가 있다고 되어 있다.


또한, 지난해 7월에 Apple은 "Night Shift"를 상표 등록하고 Mac 또는 CarPlay에도 도입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소문이 흘러나오기도 했었다.




- 온, 오프 일정 및 색상은 취향에 따라 조정 가능


macOS Sierra 10.12.4의 "Night Shift" 모드는 시스템 환경 설정 "디스플레이" 메뉴에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고, 온, 오프 일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슬라이더로 따뜻한 색과 시원한 계열의 색상도 좋아하는 색으로 조정가능 하게 되어있다.


미국 언론 MacRumors가 macOS Sierra 10.12.4 베타 "Night Shift" 모드를 조작하는 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iOS 기기보다 화면이 큰 탓인지 표시되는 색상이 상당히 변화무쌍하다는 인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