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형 가장 안전한 자동차 23모델

2016.12.26 10:59 정보상식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IIHS)는 지난 12월 8일, 각 자동차 메이커의 2017년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의 "최고 안전 피크+"로 선택한 38모델을 발표했다.


이 평가를 얻으려면 IIHS의 내 충돌성 시험의 5개 항목 모두에서 최고의 "우수(Good)" 판정을 받을 필요가 있다.


과거 최다 인 82의 최신 모델을 대상으로 한 시험 항목에는 "스몰 오버랩(25% 오프셋 전면 충돌)"과 전면 측면 충돌, 지붕 강도, 머리후두부 차단 장치(헤드 레스트) 성능 시험이 포함된다.


이러한 38 모델 중에서도 "보다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전면 충돌 예방 성능"에서 최고로 평가되는 6점을 획득 한 다음의 23 모델이다.


<도요타 RAV4>


<소형차>

. 시보레 볼트

. 마쓰다 3

. 현대 엘란트라

. 도요타 크롤라

. 도요타 프리우스


<중형차>

. 혼다 어코드

. 마쓰다 6

. 닛산 알티마

. 스바루 레거시

. 스바루 아웃백




<중형 고급차>

. 렉서스 ES 350


<제네시스 G80>


<대형 고급차>

. 제네시스 G80

. 제네시스 G90


<소형 SUV>

. 마쓰다 CX-3

. 닛산 로그

. 미쓰비시 아웃 렌더

. 스바루 포레스터

. 도요타 RAV4


<중형 SUV>

. 현대 산타페

. 렉서스 RX

. 메르세데스 벤츠 GLE 클래스


<미니 밴>

.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픽업 트럭>

. 혼다 리지 라인


<시보레 볼트>


참고로, 2017년 모델 중에서 안전한 차를 구입하려고 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은, IIHS가 이번에 발표 한 결과가 반드시 모든 최신 모델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 것이다. 판매량이 많은 모델을 주요 시험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의 한정 생산 모델(고급차나 스포츠카)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발매 된지 얼마 안된 모델 중에는 시험의 모든 항목을 종료하지 않고, 몇 개월 후에 최종 평가가 출시 되는 것도 있다.


그 외, 전면 충돌 시험 결과는 동일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모델 사이에서만 정확한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즉, 소형차로 최고의 평가를 얻은 모델의 내성이, 보다 대형 세단이나 SUV와 같은 수준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것이다.


한편, 측면 충돌에 대해서는 그 시험 방법에서 차의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비교가 가능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