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에도 인공 지능! 제너럴 일렉트릭이 Alexa 탑재 램프 "C by GE" 개발

2016.12.16 23:00 IT

인공 지능 탑재의 미래 램프.


Amazon의 스마트 스피커 Echo에 탑재 된 음성 비서 Alexa. 이 음성 인식 기술은 타사에 공개 되어, 다양한 Alexa 탑재 기기의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제너럴 일렉트릭은 "C by GE"라는 Alexa 탑재 램프를 개발했다.



다이슨 선풍기 같은 원형의 LED 램프는, 2017년 중반에 출시 예정이다. 마이크와 스피커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램프에게 말을 걸어 Spotify의 음악을 흐르게 하거나 피자를 주문하고 Uber를 부르고, 미국에서 현재 사용 가능한 수십 가지의 Alexa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음성 인식 램프에 불을 붙일 수도 있다. 어두운 방에서 "Alexa, 불 켜"라고 하면 방이 밝아진다.




Alexa는 Philips의 Hue 라이트 같은 다른 조명 IoT 제품과도 연계 할 수 있으므로, 램프에게 말을 걸면 집안의 조명을 on, off 가능하다는 것.(집안의 조명이 Hue라면). 또한 C by BE를 쓰는데, Echo 등의 기존 Alexa 탑재 제품을 가질 필요는 없다.



가격은 아직 발표되고 있지 않지만, 2017년 상반기에 GE의 웹 사이트에서 예약 주문을 시작한다는...


외형도 미래 지향적이라서, 거실이나 침실에 있으면 눈에 확 튈 것 같다. 이 둥근 미래형 램프에게 말을 걸어 집안의 IoT를 제어하는 것이 몇 년 후 이루어질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