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iPhone 7의 이어폰 어댑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iPhone 7에서는, 3.5mm 이어폰 잭이 폐지되었기 때문에, 기존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제공된 "Lightning -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이 어댑터를 이어폰이나 iPhone 7에 대만 상태로 둘 수는 없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획기적인 아이템이 등장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Kickstarter에서 자금을 조달하고 있는 "Dongle Dongler"는 "Lightning -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전용 키에 끼우고 열쇠 고리화로 해버리는 아이템이다.




키 체인에 붙이면 여러 키와 함께 가지고 다닐 수 있다. 무엇보다 부담없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어댑터 만 없어질 가능성은 현저하게 줄어든다.



또한 차기 iPhone 8(가칭)에서는 포트가 Lightning 대신 USB-C로 되는 것 아니냐는 소문도 있고, 어댑터의 규격도 바뀔 것이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Dongle Dongler"는 이어폰 단자에 키를 꽂는 형식이므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Source:Kickstarter


목표의 500달러에 대해서는 현 시점에서 약 2,000달러가 모여있기 때문에, 목표액은 달성했고, 5달러만 내면 구입할 수 있다. 또한 펀딩의 접수는 12월 14일까지로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