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6s 종료문제, 교환 대상에서 제외 단말도 발생

iPhone 6s가 예기치 않게 종료하는 문제에 대해 Apple은 배터리 교환 대상으로 한 단말기 이외에도 문제가 발생한다고 발표했다.


- 현재 배터리 교환 가능중인 iPhone 6s 종료 문제



iPhone 6s가 예기치 않게 종료하는 문제에 대해 Apple은 2015년 9월부터 10월에 생산된 일부 단말이 대상으로 해서, 배터리 교체 대상 단말 판정 페이지를 개설하여 배터리 무상 교한을 시작했다.


Apple은 중국에 대한 서포트 문서에서 이번 문제의 원인을 "생산 중에 공기에 장시간 노출 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문제는 Apple이 예상했던 것보다 넓은 범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이전부터 iPhone 6s 이외의 iPhone에서도 종료 문제가 지적되었으며, Apple이 이를 인정하는 형태가 되었다.


- 다음 주 진단 기능을 담은 iOS의 업데이트를 예고


현지 시간 12월 6일에, Apple이 업데이트 한 중국 서포트 페이지에는 다음이 덧붙여져 있다.



일부 고객으로부터 영향을 받은 범위 이외의 단말에서도 예기치 않게 종료한다는 보고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iPhone이 전자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발생하는 정상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다음주에 공개 될 i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진단 기능을 포함 시킬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배터리의 성능 및 종료문제에 대한 정보를 모아 대책이 되는대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공개 할 예정입니다.


다음주 iOS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것을 예고하고 있지만, 이것이 현재 개발자 및 베타 테스터를 위한 베타 6가 제공되는 iOS 10.2인지, 버그 수정 버전으로 iOS 10.1.2가 공개되는지는 밝혀지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