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쇼크가 이렇게 심각? 확실하게 실감할 수 있는 사진이 화제

1973년에 일어난 오일 쇼크. 유가 상승으로 전세계적으로 여러가지 혼란을 일으켰고, 우리나라에도 상당한 타격을 줬었다.


그럼, 다른 선진국에서는 어떤 상황이었을까?


오일 쇼크 때의 네덜란드 사진이 새삼스럽게 재미있다고 해외 게시판에서 화제가 되었다.



고속도로 위에서...

무려 한가롭게 모닝 커피를 마시는 아버지와 세발 자전거를 타는 어린 아이.




차가 왕래하는 평소의 모습이라면 있을 수 없는 행동이지만, 가솔린 부족으로 차가 한대도 달리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일 쇼크의 처절함이 전해져 오는 슬프고도 웃긴 사진.



노르웨이도 같은 상황.

울라프 5세(당시 노르웨이 왕)는 매주 스키를 포기할 수 없었고, 그곳까지 노면 버스를 타고 스키장에 갔었다고 전해졌다.


<스위스 모습>


일요일 등은 차량이 원칙적으로 금지되었던 곳도 있었다. 항간에 이런 말이 있는데, 네덜란드에 자전거가 활발한 이유는 오일 쇼크의 영향이 원인이었다는 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