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7 시리즈, 새로운 색상 "크리스마스 레드" 나올뻔

"블랙", "제트 블랙"의 2가지 색상이 새롭게 추가 된 iPhone 7/7 Plus이지만, 이 외에도 새로운 색상 인 "크리스마스 레드"가 등장 할 계획이 있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이런 느낌?>


- 등장 직전에 팀 쿡이 반대?



Apple 제품 누수 정보에 정통한 @手机晶片达人 씨가, Foxconn 관계자의 말을 인용 해 밝힌바에 따르면, 원래는 크리스마스 전 11월에 붉은 iPhone 7을 등장시킬 계획이 Apple에 있었다고 한다. 이미 내부에서는 "크리스마스 레드"라는 코드 네임으로 사랑 받았었던 모델이었지만, 갑자기 팀 쿡 최고 경영자가 반대 했다는 것이다.



만약 사실이라고해도, 왜 쿡이 반대했는지는 의문이지만, 만약 실현되었다면 iPhone 5c부터 "빨강(공식적으로는 5c는 핑크)"였던 만큼, 무산된게 상당히 유감스러운....


- 빨강을 좋아하는 중국에서도 찬반양론


덧붙여서 붉은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중국 업체 샤오미의 홍미(Redmi)가 유명하다. 중국에서는 빨간색이 재수가 좋은 색깔로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크리스마스 레드"도 중국 시장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현재 중국 인터넷에서는 "쿡은 바보가 아니었더", "iPhone 8을 위해 남겨 두었다"라고 찬반양론이 일고있다는.



또한, 이 외에도 @手机晶片达人 씨는 중국 허난에 있는 Foxconn의 시험 공장에서 유리 가공 기계를 대규모로 도입하는 등의 소문을 소개하고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바디가 유리로 된다는 iPhone 8을 위한 것일지도 모른다.


Source:微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