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0은 9월 13일에 정식 출시

2016.09.08 07:46 IT

오늘 새벽에 실시 된 Apple 제품 발표회 "See you on the 7th"에서, iOS 10의 정식 출시일이 현지 시간으로 9월 13일(우리시간 14일)이 된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iPhone 7의 발매하기 이틀 전인데, iPhone 7보다 한발 앞서 기존 단말기에 설치하여 체험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 외에도 watchOS3가 현지 시간으로 9월 13일(수)에 릴리스 된다고도 발표했다.



- iOS 10에서는 무엇이 바뀌는가?


iOS 10은, 변경 사항이 많은 메이저 업데이트로 자리 매김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주목하고 싶은 것이 "iMessage"의 진화, "알림 센터"나 "위젯" 쇄신, "맵"과 "사진" 기능의 강화이다.


- iMessage 앱의 진화


iOS 10에서는 "iMessage"가 LINE에 뒤지지 않는 상당한 진화이다.


필기 메시지를 보내거나, 보이지 않는 잉크를 사용한 사진 전송, LINE 스탬프와 같은 "스티커" 등 다양한 기능이 구현된다.



"알림 센터"의 기능이 강화되고, 알림 상태에서 회신 등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는 "리치 통지"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위젯의 디자인도 개선 된 잠금 화면에 표시 할 수 있는 위젯의 종류도 늘어날 것 같다.


- "사진"의 자동 분류 및 앨범 만들기가 가능


"사진" 응용 프로그램의 주목 포인트는 찍혀있는 것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검색 할 수 있게 되는 자동 인식 기능이다. 예를 들어, 고양이가 찍혀 있는지를 자동으로 인식하고, 고양이로 검색하여 고양이만 찍혀 있는 사진만 표시한다는 것과 같은 것이 가능.



또한 이슈마다 자동으로 태그를 하거나 그대로 슬라이드 쇼를 만드는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