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Note7의 화면 내구성은? 실험 동영상이 화제

삼성이 신제품 Galaxy Note7의 스크린 글래스의 내구성을 테스트 한 결과, 쉽게 긁히는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채용 된 고릴라 글래스 5를 제조하는 코닝사는 실험 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반박하고 있다.


-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Galaxy Note7의 스크린 유리의 경도를 측정



발매 된지 얼마 안된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 Galaxy Note7의 스크린 유리의 경도 측정용 경도계에서 테스트 한 실험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경도는 1에서 10의 범위로 표시되며, 긁힘에 대한 내구성을 보여준다. 최고의 경도 10은 다이아몬드의 경도에 해당하게 된다. iPhone의 렌즈와 Touch ID 커버에도 사용되고 있는 사파이어의 경도는 다이아몬드에 이어 9이다. 일반적인 유리의 경도는 5~7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험 결과, 코닝의 고릴라 유리 5를 채용하고 있는 Galaxy Note7의 스크린 유리는, 경도 3의 경도계에 상처가 생겼다. 한편, 시판되고 있는 유리 필름은 경도 5에 상처가 생긴다는....



실험을 공개 한 JerryRigEverthing은, 고릴라 글래스 4를 채용 한 iPhone 5s의 스크린 유리의 경도가 6.8이며,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스크린 유리의 경도는 6 전후이기 때문에, Galaxy Note7의 스크린 유리의 경도는 플라스틱 이하다...라는 결론이다.


- 유리를 생산한 코닝은 맹렬히 비난


코닝은 Android Authority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반박하고 있다.


실험에 사용되는 경도 3 경도계는 유리 재료보다 부드럽다. 부드러운 물질을 딱딱한 물질에 문질르면 부드러운 물질이 부착된다.



부착된 것은 상처라고 말할 수 없지만, 아마추어의 눈에는 상처처럼 보일 것이다.


실험에서, 천으로 닦아 부착이 아니라 상처라고 말하고 있지만, 유리에 부착 된 금속 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상처처럼 보여 버리는 것이다.


또한 코닝은 동영상의 실험은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걸림 힘이 일정하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으며, 회사의 연구실에서 관리 된 실험에서도, 동영상과 같은 부착은 발생한다고 하는 것으로, 고릴라 글래스 5는 고릴라 글래스 4보다 힘든 것이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 낙하시의 내구성을 강화한 고릴라 글래스 5는 iPhone 7에도 채용?


고릴라 글래스 5는 올해 7월에 발표 된지 얼마 안된 신제품이며, 낙하시의 충격에 대한 내구성이 강화 된 것이 특징으로, iPhone 7에 채용 될 가능성도 있다고 볼 수 있다.



코닝은 초대 모델부터 iPhone 스크린 유리의 제조를 담당하고 있으며, iPhone 6s는 Apple과 코닝이 공동 개발한 유리를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