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출자의 중국판 Uber "Didi", 중국에서 Uber 사업 인수

중국판 Uber "Didi"가, 중국에서 Uber 사업을 인수 할 계획이라고 미 Bloomberg가 보도했다.


- 인수 금액은 350억 달러



Uber가 100% 소유 한 Uber China에는 바이두(Baidu), Alibaba, Tencent가 출자자로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Apple도 10억 달러를 출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는.


Bloomberg는, Didi에 의한 Uber China의 인수 금액은 350억 달러라고 보도했다. Didi는 인수에 대해 공식적인 코멘트를 발표하고 있지 않다.



- 이익이 나오지 않고있는 배차 서비스 사업


Bloomberg가 입수 한 Uber의 트래비스 칼라닉 CEO의 블로그에는, Uber도 Didi도 중국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지만, 모두 이익이 나오지 않고, 사업을 계속해 이익을 내기 위해 흡수 합병을 결정했다고 기록되어 있는 모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Uber는 중국에서 2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내고 있다고 한다.



Apple은 코드 명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전기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Didi에 출자도 자동차 개발과 관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소문이 있다.


최근에는 "Apple Car"의 발매가 2021년으로 늦어진다는 정보가 나오고 있으며, 동 개발 책임자의 위치에 MacBook Air와 iPad, iMac, 최근 Apple Watch 개발을 이끌었던 밥 맨스필드 씨가 그 자리에 오를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