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7 시리즈, "Lightning-to-3.5mm 이어폰 잭" 변환 덩글 포함?

뉴스 미디어 Business Insider는 22일, 독일의 메가 뱅크의 하나 인 독일 은행에 의해 "iPhone 7" 시리즈의 스펙에 대한 최신 조사 보고서가 새롭게 공개 되었다는 것을 보도했다.


도이치 은행은 이번, 미국 애플의 공급망 소식통을 통해 iPhone 7 시리즈에 관한 조사를 실시. 그 결과, 몇가지 재미있는 정보가 초래되게 되었다.


다음은 이번 조사에서 밝혀진 iPhone 7 시리즈의 특징



- "iPhone 7 Plus"는 뛰어난 줌 기능을 실현하는 듀얼 카메라 모듈과 3GB의 RAM이 채택된다.


- "iPhone 7"에 새롭게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구(OIS)와 개선된 이미지 센서가 탑재된다.


- 음질의 향상을 실현. 스테레오 재생에 대응할 가능성도


- "전문가 급"의 방수 성능을 실현


- 모터 내장으로 클릭감을 높인 신형 홈 버튼을 채용. 기존 모델보다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


- 새로운 색상 추가


- 3.5mm 이어폰 잭의 폐지


- Lightning 커넥터를 사용하는 3.5mm 이어폰 잭 변환 덩글이 포함된다.


궁금한 항목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특히 마지막 항목이 흥미롭다. 지금까지 iPhone 7 시리즈에는 Lightning 커넥터를 채용 한 신형 이어폰이 동봉된다라는 견해가 유력했지만, 아무래도 실제로 신형 이어폰 대신 3.5mm 이어폰 잭으로 변환하는 덩글이 포함되게 되는 모양이다.


또한 방수 기능이 추가된다고 하지만, "전문가 급"이라는 표현이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의 방수 성능을 의미하는지는 모르겠다.


그 외, 클릭감과 내구성을 개선 한 신형 홈 버튼의 채용과 새로운 색상 모델 추가 등도 지적되고 있으며, iPhone 7 시리즈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개선 및 변경이 초래 될 것이다.


via 9to5M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