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Torrent 사이트 운영자 체포! 애플의 도움?

세계 최대의 Torrent 사이트 Kickass Torrents(KAT)의 운영자 체포에 애플이 크게 관여하고 있었음이 알려졌다.


- 애플의 협력으로 체포할 수 있었다?



어떻게해서 Torrent 사이트 KAT의 운영자 "tirm"이라고 하는 Artem Vaulin 씨를 체포할 수 있었는지, 최근 공개 된 법적 서류에 따르면 애플이 Vaulin 씨의 개인 정보를 수사 당국과 공유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 당국이 KAT에 관련된 사람들의 WHOIS 정보에서 발견 한 E 메일 주소 tirm@me.com을 검토 한 결과, me.com 즉 Apple ID와 연결된 것을 발견했다고. 이 Apple ID 이야말로 KAT의 운영자 인 Vaulin 씨의 것이었다.



Apple로부터 보내져 온 기록은 Tirm@me.com이 iTunes에서 IP 주소 109.86.226.203를 2015년 7월 31일에 사용했었던 것이었다. 즉, 그리고 이와 똑같은 IP가 같은 날, KAT의 Facebook에 로그인 되어 사용되고 있었다는.


우크라이나 인이면서 폴란드에서 체포 된 Vaulin 씨는 현재 "10억 달러가 넘는 저작권 보호 컨텐츠"를 불법 배포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KAT에서 지금까지의 광고 수입은 1,250만 달러로에서 2,230만 달러, Vaulin 씨의 순자산은 5,400만 달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