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0에서는, "Hey Siri"라고 부르면 가까운 단말기가 응답?

iOS 10에서는, 사용자가 여러 단말기를 소유하고 있을 경우 "Hey Siri"라고 부르면, 소리의 발생원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단말기의 Siri만 동작하는 사양으로 되어있다.


이와같은 동작을 진행하는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 도대체 어떤 구조인가?



현재 개발자 전용으로 공개 된 iOS 10 beta1에서는 "Hey Siri"라고 부르면,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단말기만 Siri가 시작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iOS 9까지는 Siri를 부르면, 모든 단말기가 일제히 반응하여 "불협화음"이 발생했었다. WWDC에서는 이 기능이 소개되지 않았지만, 여러 iOS 단말을 가진 사용자도 적지않은 만큼, 이 기능은 희소식이라고 해야되겠다.



뉴스 사이트 9to5Mac이 공개 한 동영상에서 "Hey Siri"라고 부르면 iPhone과 iPad Pro가 대답에 응하지만, iPhone은 자동으로 취소되고, 결국 iPad Pro만 반응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여기서 의문점은 생긴다. 도대체 어떻게 거리가 식별되는 것일까? Bluetooth를 사용하는건지 아니면 Wi-Fi로? 또는 어떤 조건에서 이러한 판단이 내려지는지.....



9to5Mac은 하나의 가설로서, 동영상은 iPad가 항상 우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A9X 칩이라는 다른것보다 처리 능력이 높은 프로세서를 탑재 한 iPad가 다른 애플 단말기로 재빨리 취소 신호를 보내도록 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 라고 시사하고 있다. 그렇지만, 이 사이트의 코멘트란에서 "iPad 쪽이 여러가지로 편리하기 때문에 우선도가 높게 설정되어 있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라는 지적도 있다. 


과연 어떻게 구분되어질까?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