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방지하는 음식 6가지

2016.06.19 18:07 건강

인간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서서히 자기의사와는 관계없이 노화가 진행된다.


모든 여성들, 남성들까지도 제일 듣고 싶어하는 말 가운데 하나가 어리게 보인다는 둥...동안이라는 말을 듣고 싶어할 것이다. 동안은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말인데....다시 말해 나이에 맞게 노화해야 함에도 다른 사람들보다 노화되어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한다. 


선천적으로 어려보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 동안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있다.

타고난 여러조건들이 동안을 만들기도 하겠지만...평소 먹는 음식과 생활습관으로 얼마든지 동안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동안, 노화방지....어떤 음식들이 우리몸을 탄력있고 건강하게 해줄까요?


일단 노화의 원인부터 살펴보면....


활성산소라고 한다. 우리가 호흡을 할 때 몸속으로 들어온 산소가 완전연소 하지 못하고 5%는 불완전 환원되는데 이때 생긴 화합물이 활성산소이다. 사과의 껍질을 벗겨서 공기중에 그대로 두면 공기중의 산소와 만나 색깔이 변화된다.


이것은 산화되는 현상인데, 우리의 몸도 이렇게 산화가 되는 현상이 있다. 그럼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산화작용을 예방하는 것인데....특히 과일이나 야채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색소가 산화를 막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니....


1.토마토

역시 우리몸에 좋은것은 즐겨먹는 과일이 아니다....토마토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달짝지근하고 맛있는 과일을 더 좋아하지?


본인도 토마토는 썩 그다지 먹지않는데.....노화방지를 위해서는 토마토를 먹어줘야~~토마토의 붉은 색은 리코펜 때문인데 이것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한다. 토마토가 항산화식품이라는 것은 이제 상식이되었다. 칼로리도 낮아서 비만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과일이다.


2.호두

헉!...호두가 우리몸에 이렇게 좋았나? 호두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흐르게 해준다. 그리고 호두에 들어있는 비타민E,...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3.굴

해산물 중에는 굴이 노화예방 음식이다. 굴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데...."배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하얗다"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옛 사람들은 과학적으로 성분을 따져보지 않아도 경험으로 다 알고 있었다.


4.녹차

녹차비누, 녹차화장품, 녹차 팩 등이 제품으로 나와 있는 것처럼 녹차도 동안미녀가 되는데에 한 몫을 한다. 녹차에는 카데킨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작용이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5.호박

개 붓기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알려진 늙은 호박....하지만 늙은 호박도 동안이 되도록 우리를 도와준다.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노화예방을 한다고~~~


6.양파

특히 양파의 껍질 부분에는 퀘르세틴이라는 물질이 있다. 퀘르세틴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플라보노이드가 어디에 좋은지는 다들 아실게다.


이상과 같은 음식들은 우리의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주고 또한 생활습관도 매우 중요하겠죠...잠은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받지말고...빠지지 않는 말~~술과 담배는 멀리하고 운동은 매일...등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ag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