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피로는 얼굴 노화로....올바른 안약 사용법

2016.06.13 13:04 건강

눈의 피로는 얼굴 노화를 앞당기는 큰 요인이다.


가을 또는 겨울 등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시기는 특히 아이케어에 주력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눈동자를 모두가 만들고 싶을 것이다. 때문에 눈 주위의 피부관리 외에도 안약을 사용할 수 있다.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콘택트 렌즈의 보급과 함께 안약을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도 많을줄 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제대로 된 안약 사용법을 알고 계시는가?


Embed from Getty Images


안구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안약은 잘못된 사용을 계속하면 반대로 안구 질환을 초래할 수도 있다.이것만은 꼭 알고 넘어가자...."올바른 안약 사용법"~~



◈안약을 넣을 때 지키지 않으면 안되는 7가지


1)한쪽 눈 씩 1방울로 충분

확실히 눈에 들어갔다면 한방울로 충분하다. 많이 넣는다고 좋은게 아니다. 너무 많이 넣어서 어떤 때는 코와 입으로 들어가는 사람들도 많이 봤다. ^^


2)안약병에 직접 펜으로 쓰지 말기

여러 종류의 안약을 처방 받았을 경우...

아침용, 저녁용, 사용하는 순서 등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그러나 유성 펜등으로 병에 직접 쓰는것은 금지. 잉크의 성분이 용기를 통해 고착될 수 있다. 이름과 용도를 명기할 때는 작은 봉투를 준비하여 그 봉투에 적어놓자.


3)2종류의 안약을 사용할 때는 5분 이상 간격을 두고

2종류 이상의 경우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간격을 두고 하자. 5분 안에 두 번째 안약을 사용하면 처음 시도한 안약 성분이 그냥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4)눈꺼풀과 속눈썹에 닿지 않도록

털끝이나 피부가 안약병 끝에 닿는 것으로, 세균에 의한 오염이 시작, 변색이나 성분의 변화로 이어진다. 안약병을 눈에서 좀 거리를 두고 사용하자. 눈시울과 눈가에 붙이면서 넣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것은 가장 위험한 방법이다.


mentalfloss.com


5)온도 변화가 품질 저하로 될 수 있다.

엄청 더운곳이나 또는 추운곳에 오랫동안 놔두면 약효가 줄어든다. 눈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그런 안약은 과감하게 사용하지 않는다.


6)사용 기한을 지키자

사용기한도 주의깊게 보자.

시판되는 것은 3개월, 처방 된 것은 1개월이 소비기한이다. 사용한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는데....기한 지난것은 남아 있어도 버리자.


7)용도를 알아둔다.

콘택트 렌즈를 빼놓고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은,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가 많으며, 렌즈를 한 채로 안약을 넣으면 그 성분이 렌즈에 남게된다.


눈에 좋지 않기 때문에 사용 용도를 지키자. 또한 안약을 넣고 난 후 15분 이상 경과한 후에 렌즈를 착용하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