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잘못 마시는 습관 5가지

모든 이들이 좋아하는 커피....


ㅎㅎ 당연히 몸 생각해서 잘 안마시는 사람들도 있겠지만...그것도 잘못알고 있는 사실. 하루에 부어라 마셔라 그렇게 먹지 않는 이상...그리 나쁘지는 않다고 한다.


여튼 그건 그렇고...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커피!


여러분은 커피를 마실 때 어떻게 마시는가요? 그냥 커피만? 아니면 다른 어떤거와 함께?



아침, 식후, 스위티 등....커피를 마시는 시간도 각기 다를텐데... 어떤 사람들은 커피를 마실 때 꼭 함께 먹는 사람들도 있는데..평소 아무렇지도 않은 습관이 건강에 해를 주고 있다고 하니 어떤것들이 커피와 마시면 또는 잘못된 습관인지 알아보자~~~



■ 1.자고 일어나서 바로 마시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커피를 찾는 사람들도 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인슐린 작용을 나쁘게 하고 혈당을 오르게 하기 쉽다. 바로 마시지 말고....아침 식사후에 마시도록 하자.


■ 2.약물이나 영양제를 커피와 함께 마시는..

이런 사람도 있다. 그냥 맹물에 약을 먹지 않고...커피와 함께 약을 먹는~~이래서는 모처럼의 약이나 영양제가 카페인과 붙어 버려, 영양 효과도 없이 체내로 그냥 배출되어 버린다. 약물이나 영양제를 마실 때는 꼭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마시자.



■ 3.담배를 피면서 마시는...

남자들은 대부분....

커피 한잔하면서 피는 담배가 쵝오!...라고 하는 남성들이 많다. 그러나 금물이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의 구취를 생각하면 이렇게 해서는 안된다. 흡연시 입안에 부착되는 야니의 냄새, 흡입 연기가 폐에서 나오는 냄새가 합쳐져서 구취가...


또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커피의 냄새가 플러스되어 구취의 강력함이 더해져 사람과 대화중이거나 만원 전철안 등에서 냄새를 풍기게 된다. ㅠ.ㅠ 담배나 커피를 끊기 힘들면....최소한 같이 피우거나 마시지 말자!


■ 4.철분이 많은 음식과 함께 커피를 마시는...

자두와 톳, 레버에는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여성은 빈혈 예방을 위해 철분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은데.. 여기에서 주의할 것은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탄닌"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철분의 흡수를 좋게 하기 위해서는 커피가 아니라 비타민 C도 함께 섭취 100% 과일 주스를 추천.


■ 5.차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

ㅎㅎ 이런 사람이 있을까?

차와 커피는 같은 음료니까 같이 마시는 사람이 없겠지요?


하지만 개중에는 커피를 마신 후 입가심용으로 차를 마시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면 커피와 차에 포함된 카페인의 작용으로 나중에 수면에 영향을 주게된다. 밤에 편히 잘 자려면.....둘 중에 하나만~~